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LGU+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AI 경험할 수 있게 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반기 익시 인스타 메신저에 챗봇 도입

연합뉴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
(서울=연합뉴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이 11일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익시(ixi) 프로덕션'을 발표하고 있다. 2024.6.11 [LG유플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익시' 인스타그램 메신저에 '익시 챗봇'을 도입하는 등 고객과 AI 간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11일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어 마케팅 전 과정에 AI를 적용하는 '익시(ixi) 프로덕션'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AI로 고객을 분석해 숨은 수요를 발굴하고 맞춤형 광고를 제작하는 등 마케팅에 AI를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달 말 출시되는 익시의 생성형 AI 버전 '익시젠'도 이 프로젝트에 활용할 예정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AI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고객 성장을 돕는 첫 단계로 보고 익시 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AI로 듣고, 상상하고, 실현하는 AX 마케팅 시대를 열고, AI 분석력과 상상력에 기반해 초개인화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 메타와의 협업으로 익시 공식 인스타그램 메신저에 익시 챗봇을 도입해, 일반 고객도 익시와 대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메타와 함께 AI를 활용한 세로형 릴스 제작도 시도한다. TV용 콘텐츠를 디지털 플랫폼에 맞춰 세로형으로 변경하려면 추가적인 편집비와 제작 시간이 소요되는데, 익시를 활용하면 영상 키프레임을 자동으로 분류해, 쉽고 빠른 릴스 제작이 가능하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마케팅 단계 중 고객 분석 과정에서는 익시 기반 고객 분석 모형 '타깃 인사이트'가 활용된다. 이 설루션은 고객 분석 결과와 서비스별 목표 고객 등 리포트를 제공한다.

기존에 최대 3개월이 걸리는 분석 업무를 2일 만에 할 수 있고, 타깃팅 성과는 최대 5배까지 높일 수 있다는 것이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향후 익시젠을 활용해 대화형으로 명령어를 입력하면 고객을 분석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렇게 분석·선별한 고객에게는 맞춤형으로 메시지를 자동 추천하는 'AI 카피라이터'로 광고 문자나 앱 푸시를 전달한다.

지난 3개월간 AI 카피라이터 활용으로 메시지 제작 시간은 3분의 1로 줄고, 고객의 메시지 클릭률은 140% 증가했다.

연합뉴스

LGU+의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 슬로건
[LG유플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yun0@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