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파수, '가트너 시큐리티 서밋' 참가…"AI 시대 데이터 관리 방안 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3년부터 가트너 행사 연속 참가…글로벌 SW 기업 입지 다져

'AI 활용 지원하는 기업'으로 변화…세션 발표와 단독 부스 진행

뉴시스

가트너 시큐리티 서밋 2024 현장(사진=파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파수는 미국 메릴랜드 내셔널 하버에서 현지시각 3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 '가트너 시큐리티 서밋 2024'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가트너 시큐리티 서밋은 글로벌 IT 컨설팅 & 리서치 그룹 가트너가 주최하는 세계적인 보안 행사로, 글로벌 기업의 C레벨들이 참석해 보안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다. 파수는 2013년부터 가트너 시큐리티 서밋 행사에 연속으로 참가하며 글로벌 SW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혀왔다.

파수는 올해 초 '고객들의 인공지능(AI) 활용을 지원하는 기업'으로의 변화를 선포하고 비전으로 'AI-레디 데이터, AI-레디 시큐리티' 등을 발표했다. 가트너 시큐리티 서밋 2024 참가를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고객들의 AI 활용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파수는 '데이터 관리와 보안, 거버넌스'를 주제로, 세션 발표와 단독 부스를 통해 AI 시대에서의 데이터 보안 및 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파수의 세션 발표에서 론 아든 파수 미국법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AI 활용을 위해 데이터의 양, 질, 가용성과 보안 등 데이터 전체의 거버넌스를 향상하는 전략을 소개했다. 론 아든 COO는 "파수의 문서관리 플랫폼 랩소디는 모든 중요 문서를 중앙화하고 문서에 대한 모든 정보 및 사용 이력을 자산화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파수의 단독 부스에서는 랩소디와 AI-R DLP 외에도 백업 솔루션 'FC-BR'과 개인정보검출 솔루션 'AI-R 프라이버시(Privacy)' 등을 함께 선보였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AI 시대에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이번 가트너 시큐리티 서밋 2024에 참가함으로써 당사 솔루션이 어떻게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지를 전세계 보안 전문가들과 공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