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 청주 최초 49층 스카이 커뮤니티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 스카이라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 갖춘 아파트, 차별화된 라이프로 입주민 만족도 높아

아파트 지하 또는 지상 저층부에 있던 커뮤니티 시설이 아파트 최상층으로 자리를 옮기고 있다. 최근 건설사들이 일부 특권층 만이 독점하던 펜트하우스 공간을 입주민이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로 변화시켜 아파트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있는 것이다.

이들 단지는 분양 시장에서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6월 광주 서구 쌍촌동에서 분양한 ‘상무센트럴자이’는 1순위에서 평균 11.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스카이라운지를 마련해 광주 도심과 무등산 등의 경관을 파노라마뷰로 감상할 수 있게 설계해 지역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단지들은 지역을 대표하는 고급 아파트로 여겨지면서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충북 청주시에서 지역 최초로 49층 스카이 커뮤니티를 선보이는 단지가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6월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커뮤니티 시설을 49층에 배치해 입주민들은 동서남북으로 펼쳐진 청주 도심 파노라마 뷰를 감상하며 여가생활을 누릴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카이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한 스카이 브릿지, 파티룸과 다이닝룸이 있는 스카이 라운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49층, 전용면적 84~197㎡, 총 25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단지는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MXD) 통해 공급되는 주상복합 아파트로, 청주고속터미널, 아파트, 상업∙문화∙집회시설 등과 함께 청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복합문화단지로 탄생하게 된다.

단지 내 복합 쇼핑몰에는 현대아울렛 청주점과 청주 최초 DA관을 갖춘 메가박스가 입점 예정이고 페스티벌 가든 등의 휴식∙문화공간이 함께 들어서 편리한 쇼핑, 문화,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대형 패션몰과 F&B 기능이 강화된 약 3만평의 대규모 라이프스타일 복합쇼핑몰은 바로 인접한 메가폴리스(롯데마트 등), NC백화점 등 기존 중심상권과 연계돼 청주 최대 상권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의 대형 쇼핑시설 이용이 쉽고, 충북대학교병원, 하나병원, 청주현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까이에 마련돼 있다. 도보권에는 강서초, 풍광초, 서원중, 서현중, 충북대 부설고 등 초, 중, 고교가 모두 위치해 있다.

교통으로는 충북선 청주역과 KTX 오송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경부고속도로 청주IC∙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청주 제2순환로 및 36번국도를 통해 청주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개통이 완료된 청주 강서 하이패스IC를 통해 더욱 편리한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지난 2021년 평균 86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던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의 후속 분양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의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6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