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코인HOT] 리플(XRP) 약한 양봉 국면..SEC와 혈전급 대결중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리플(XRP)이 약한 양봉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750선 도달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못미치는 형국이다.

주말장에서 어떤 성적을 낼지는 미지수이다. 리플은 2거래일 음봉을 딛고 상승 전환에 일단 성공한듯 하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상승의 커브가 아니라 가격대라고 할 수 있다. 700원대 초반에서 중반사이에 오래 머무르는 느낌을 준다는 것이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시장의 흐름이 여전히 안정화되어 있지 못한 느낌이고 이런 분위기가 리플에도 전달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최근 소송관련 이슈는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리플 측이 토레스 판사에게 보내는 회신서에 따르면 "SEC의 주장이 그럴듯하더라도, 리플은 여전히 유효하고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기밀 재무 문서를 봉인하는 근거를 확립했습니다."라고 밝히고 있다.

CBC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SEC는 리플이 XRP를 판매하는 방식을 바꿨기 때문에 리플의 과거 계약은 지속적인 관련성이 없다고 잘못 주장한다."라고 덧붙였다.

회신서에 따르면 리플은 SEC와 혈전급 대결을 벌이고 있는 양상이다. 서류상으로 본다면 리플과 SEC의 생각은 매우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국내외 주요 재테크 정보 'CBC뉴스 돈지뢰'에서 만나보세요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