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보은군, 친환경 2024 전기 이륜차 보급 사업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보은군은 2050 탄소중립 실현과 온실가스 배출 저감 및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2024년 전기 이륜차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총사업비 6,210만 원을 투입해 전기 이륜차 총 23대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원해 보급할 계획이다.

보급 물량은 일반 16대, 우선순위 2대, 배달 목적 사용 5대 등 총 23대로 희망하는 군민은 전기 이륜차 제작·수입사(대리점)에서 신청하면 된다.

차종별 최대 지원 금액은 경형 140만 원, 소형 230만 원, 중형 270만 원, 대형 300만 원이다. 특히 내연기관 이륜차 폐차 시, 소상공인, 취약계층 및 농업인 구매 시, 배달 사용 목적으로 구매 시에 국비가 추가로 지원된다.

지원 자격은 전기 이륜차를 신규로 구매할 경우 접수일 기준 3개월 이상 보은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의 개인, 사업자 및 법인 등이며, 우선 지원 대상자는 ▲장애인, 차상위 이하 계층 등 취약계층 ▲상이·독립유공자 ▲소상공인 ▲18세 미만의 미성년자녀 3명 이상을 양육하는 다자녀가구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하고 전기 이륜차로 대체 구매하는 자이다.

아울러 구매신청서 작성 이전에 전기 이륜차 제조·수입사와 차량 구매계약 체결,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의 미 체납, 접수 후 2개월 이내 출고·등록이 가능해야 하는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군청 환경위생과 환경정책팀(043-540-32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군 환경정책팀장은 "이번 친환경 전기 이륜차 보급 사업으로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 등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환경친화적 전기 이륜차 보급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보은군청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