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라온시큐어, 메타버스로 요양보호 실습 콘텐츠 구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 전국 127개 지점서 라온메타데미 콘텐츠 활용

오프라인로만 국한됐던 실습 기회 메타버스 실습으로 대체

뉴시스

라온 메타데미 실습 이미지(사진=라온시큐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라온시큐어는 국내 1위 시니어 케어 전문기업 비지팅엔젤스코리아와 '메타버스 기반 요양보호사 실습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비지팅엔젤스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캐나다, 영국, 멕시코, 한국 등의 국가에 전 세계 90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한 글로벌 시니어 케어 전문 기업이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는 비지팅엔젤스의 한국 법인으로, 전국에 127개의 지점을 두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라온시큐어는 비지팅엔젤스코리아 전국 127개 지점의 요양보호사들이 언제, 어디서든 활용 가능한 메타버스 기반 요양보호 실습 콘텐츠를 제공해 요양보호사 양성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일 예정이다.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인 '라온 메타데미'의 요양보호 실감형 콘텐츠는 영상 실습과 달리 요양보호사들에게 실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기존 오프라인로만 국한됐던 실습의 기회를 메타버스 실습으로 대체함으로써 실습의 기회를 대폭 늘려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라온시큐어는 요양보호사 중산층 케어 실습 등 새로운 요양보호 실습 콘텐츠를 제작해 비지팅엔젤스코리아의 B2B(기업), B2G(정부·공공기관) 서비스에 적용하고, 라온시큐어의 옴니원 디지털아이디를 활용한 요양보호사 신원확인 등 요양보호 시장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정아 라온시큐어 대표는 "이번 비지팅엔젤스코리아와의 업무협약으로 라온 메타데미의 수준 높은 콘텐츠를 실습에 사용하는 전문 분야가 더욱 늘어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에서 라온 메타데미를 활용한 실습을 통해 숙련도와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