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산업장관 "미·중 모두 고려해야 하는 동맹국 입장 생각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서울에서 미국 싱크탱크인 랜드연구소의 제이슨 머시니 소장과 만나 기술·안보 경쟁과 자국 우선주의 정책이 심화하는 통상 환경에서 한국의 대응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랜드연구소는 국방, 기술·안보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국 정부의 정책 수립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싱크탱크입니다.

안 장관은 면담에서 "지금까지 한국은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반도체법 등 미국 내 투자를 지원하는 정책에 우리 기업이 소외되지 않으면서 중국에 진출 중이거나 중국과 공급망이 연계된 우리 기업에 안정적 경영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소개했습니다.

그러면서 랜드연구소가 미국 정부에 제언하는 과정에서 미국, 중국과의 관계를 모두 고려해야 하는 주요 동맹국들의 입장을 함께 고려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면담에선 최근 발표된 미국의 대중국 추가 관세 부과 방안, 미국 IRA에 대한 중국의 세계무역기구(WTO) 제소 등이 한국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도 의견 교환이 이뤄졌습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연합뉴스)

김지성 기자 jisung@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