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서울 부동산 가격 상승 속 ‘강동역 SK 리더스뷰’ 발길 이어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동구 노른자 입지 ‘강동역 SK 리더스뷰’···계약금 5%, 계약축하금 등 제공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부동산 시장 회복세가 본궤도에 오르면서 자금 부담을 줄인 분양 단지들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5월 첫째 주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가격은 7주째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다. 오피스텔 매매가격도 전월 대비 0.03%(KB부동산 통계) 올라 5개월만에 상승 전환했다.

부동산을 사고자 하는 매수 심리도 살아나고 있다. 서울부동산 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2337건이던 서울 아파트 매매거래는 11월 1843건, 12월 1824건, 올해 1월 2568건, 2월 2511건, 3월 4060건으로 늘었다. 최근 5년 서울 아파트 평균 거래량(3219건)을 훨씬 웃도는 수준이다.

청약 수요 증가와 함께 분양중인 단지에는 계약이 잇따르는 등 분양시장도 되살아나는 모습이다. 지난 1분기 서울지역은 328가구 일반공급에 4만8,307건의 청약이 접수, 1순위 평균 147.28대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1순위 평균 42.61대 1에 비하면 3.46배 높은 수치다.

강동역 인근에서 공급하는 '강동역 SK 리더스뷰’에도 달라진 시장 분위기에 수요자들의 방문과 문의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분양관계자는 "달라진 시장 분위기와 맞물려 입지가 우수하고,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줄여주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 다시 부각되면서 관심이 크게 늘었다"며 "더불어 풀 퍼니시드 시스템으로 가격적인 부담을 한번 더 줄였다는 점에서 호응이 높다"라고 말했다.

강동역 SK 리더스뷰는 계약금 5%(1차 1,000만원 정액제)는 물론이고 계약축하금과 입주지원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입주시까지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없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입주민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풀 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주방에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냉동고, 김치냉장고, 3구 하이브리드 쿡탑과 전기 오븐, 침니형 후드를 제공하고 거실과 모든 침실에 시스템 에어컨도 설치된다. 주방 벽과 상판, 거실 아트월을 세라믹 타일로 시공해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높였다. 여기에 중문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외부와 공간 분리 및 시야 차단으로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했다.

‘강동역 SK 리더스뷰‘가 위치한 강동구 일대는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신흥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우수한 학군도 갖췄다. 천동초와 동신중이 있으며, 강동구립 천호도서관이 가까워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과 면학 분위기가 조성돼 있다. 명일동 학원가도 이용하기 쉽다.

이 외에도 단지 바로 앞 강동성심병원이 있고, 길동 복조리시장, 현대백화점, 이마트, 2001아울렛, CGV, 강동아트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천호동 로데오거리를 중심으로 형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일자산허브천문공원, 길동생태공원, 강동그린웨이, 광나루한강공원, 올림픽공원 등 녹지공간도 가까워 주거환경 또한 쾌적하다.

인근에 고덕비즈밸리, 강동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 각종 개발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고덕비즈밸리는 2024년 조성이 완료되면 약 1만5,000여명 이상이 근무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케아, 영화관, 쇼핑몰 등으로 구성된 대형 복합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강동첨단업무단지에는 삼성엔지니어링과 삼성물산, 세스코를 비롯한 40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엔지니어링복합단지에는 엔지니어링 산업을 기반으로 3D설계, O&M을 접목한 디지털 엔지니어링 복합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뛰어난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다. 지하철 5호선 강동역·길동역이 가깝고, 5·8호선 천호역 이용도 수월하다. 여기에 9호선 길동생태공원역(예정)도 인접해 개통하면 강남,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은 더욱 쉬워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8호선 암사역~구리시~별내신도시 구간은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9호선 4단계 연장, GTX-D(예정)노선 신설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강동역 SK 리더스뷰’는 지하 6층~지상 20층, 3개 동, 전용면적 84~99㎡ 총 378실 규모다. 또 약 1만5,000㎡의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한다.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