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19일 대형마트 휴무여부와 영업시간은? 지역별 휴무일 확인 필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경상 기자]
국제뉴스

5월 대형마트 휴무일이 공개됐다.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롯데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둘째·넷째주 일요일을 의무휴업해야 한다. 이번달 휴무일은 12일과 26일이다.

유통산업발전법 제12조에 따르면, 각 지자체는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을 매월 공휴일 이틀로 지정하도록 했지만, 이해당사자와의 합의를 거칠 경우 이를 평일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난해 대구시(2월)와 충북 청주시(5월)에 이어 올해는 서울시 서초구(1월), 동대문구(2월)가 대형마트와 SSM 의무 휴업일을 2‧4주 차 일요일에서 평일로 변경했다.

여기에 경기 의정부시도 대형마트의 의무 휴무일을 매월 둘째·넷째 주 수요일로 바꾸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들 점포는 현재 매월 둘째·넷째 주 일요일을 의무 휴무일로 정하고 있다.

또 부산 사하·동·수영·강서구의 대형마트도 12일부터 일요일도 정상영업을 하기로 했다. 동구·사하구·강서구·연제구·수영구 등 5개 구는 이달 중, 중구·서구·영도구·부산진구·동래구·남구·북구·해운대구·금정구·사상구·기장군 등 11개 지역 마트는 7월 중 의무 휴업일을 평일전환을 추진한다.

한편 이마트 영업시간은 대부분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이다. 홈플러스는 자정까지이며, 롯데마트는 밤 11시까지이다.

코스트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단, 매장별로 영업시간은 상이하니 사전에 꼭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