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아이폰 15용 모피 쥬스 팩 리뷰 | ‘투박하지 않은’ 배터리 케이스의 귀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World

ⓒ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 케이스는 이동 중에 방전된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도록 작은 배터리가 포함된 휴대폰 케이스다. 예전에는 아이폰 사용자의 필수품이었지만, 지금은 주변에서 쓰는 사람을 찾기도 힘들다.

한때 애플도 배터리 케이스를 만들었다. '애플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다. 처음에는 배불뚝이 같은 뒷면 때문에 비웃음을 샀지만, 일부 사용자에겐 소중한 휴대폰 구세주였다. 애플은 아이폰 12를 출시하면서 배터리 케이스 생산을 중단했다. 당시 애플 외에 가장 유명하고 신뢰받는 배터리 케이스 업체가 액세서리 제조업체인 제그(Zagg)의 자회사 모피(Mophie)다. 쥬스 팩(Juice Pack) 제품군으로 인기를 끌었는데, 2019년 아이폰 11 시리즈용 제품 이후로 더는 신제품을 내놓지 않았다.
ITWorld

ⓒ Dominik Tomaszewski/Foundry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이폰 12, 13, 14 사용자를 위한 애플 또는 모피의 배터리 케이스 제품은 없다. 대신 그 자리를 차지한 것이 잘 알려지지 않은 중국 제조업체의 제품이다. 필자가 테스트한 여러 아이폰 배터리 케이스 업체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뉴데리(Newdery)다. 중국 업체지만, 전력, 안전, 보호 기능을 신뢰할 만하다. 이를 제외하면 애플, 모피의 실질적인 경쟁자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모피가 아이폰 15 플러스를 제외한 아이폰 15 제품군을 위한 새로운 쥬스 팩 배터리 케이스를 내놓았다. 반가운 귀환이다.

충전 용량

배터리 케이스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이동 중이어서 콘센트에 충전할 수 없는데 아이폰을 써야 할 때 백업 전원을 공급하는 것이다. 아이폰 15와 15 프로용 쥬스 팩에는 각각 2,400mAh 배터리가 들어 있고,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한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쥬스 팩에는 3,000mAh 배터리가 들어 있다. 필자가 아이폰 15 프로로 모피 쥬스 팩을 테스트한 결과, 평균 56% 추가 배터리를 제공했다. 콘센트 혹은 맥세이프 충전기로 아이폰을 다시 충전할 때까지 하루를 버티기에 충분한 수준이다.
아이폰 15 프로용 모피 쥬스 팩(오른쪽)은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반면 뉴데리 배터리 케이스(왼쪽)는 일반적인 케이스 형태다. ⓒ Dominik Tomaszewski/Foundry

]모피 쥬스 팩 배터리 케이스의 경쟁 제품을 꼽으라면, 뉴데리의 대용량 제품 2가지다. 5000mAh와 10000mAh이다. 뉴데리 5000mAh 배터리 케이스를 이용하면 아이폰 15 프로를 95% 충전할 수 있다. 더 큰 10000mAh 케이스를 사용하면 168% 가까이 충전된다. 아이폰 15 프로용 모피 쥬스 팩과 비교했을 때 충전량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는데, 배터리 케이스 디자인에 따라 장단점이 갈리는 것을 알 수 있다.

디자인

배터리 케이스는 다른 휴대폰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4면에 범퍼가 있고 뒷면이 견고하게 제작돼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휴대폰 전면은 베젤을 높여서 휴대폰을 떨어뜨렸을 때 화면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보호한다. 모피 쥬스 팩 역시 이런 기능을 충실하게 지원한다. 일상적인 충격, 낙하, 긁힘으로부터 휴대폰을 보호한다. 업체에 따르면, 1.8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괜찮다. 외부 플라스틱 케이스는 재생 PCR 소재로 제작됐으며, 최대 50%가 재활용 플라스틱이다.

쥬스 팩은 케이스 윗부분을 뒤로 젖히 후 휴대폰을 밀어 넣는 일체형 디자인이 아니다. 대신 2부분으로 구성돼 있어서 쥬스 팩을 처음 착용하거나 착용한 후 해체할 때는 케이스의 상단 1/4을 분리해야 한다. 이런 방식은 휴대폰이 아랫 부분의 USB-C 커넥터에 더 안정적으로 끼워지므로 휴대폰을 삽입할 때 파손 가능성이 줄인다. 반면 케이스를 자주 빼야 하는 경우 부품이 2개여서 그만큼 파손 가능성이 크다. 보통은 휴대폰을 케이스 안에 넣고 사용하므로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USB-C 커넥터는 구형 아이폰에서 사용했던 얇은 라이트닝 커넥터에 비해 견고하고 구부러짐이 적다. 스피커 음량을 조절하는 등의 물리적 버튼이 측면과 전면에 있다. 케이스 내부 배터리로 아이폰을 충전하려면 케이스 뒷면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된다. 곧바로 충전을 시작한다. 4개 LED가 케이스의 현재 배터리 잔량과 충전 상태를 표시한다.
ⓒ Dominik Tomaszewski / Foundry

배터리 케이스 vs. 보조 배터리

배터리 케이스는 항상 휴대하므로 별도의 보조 배터리보다 더 편리하다. 보조 배터리처럼 챙기는 것을 깜박 잊을 일도 없고, 보조 배터리로는 할 수 없는 휴대폰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케이스의 USB-C 커넥터를 통해 충전하기 때문에 무선 보조 배터리보다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반면 보조 배터리의 장점은 유연성이다. 최대 2만 7,000mAh까지 다양한 용량을 선택할 수 있으며 휴대폰을 최신 모델로 바꿔도 계속 쓸 수 있다. 배터리 케이스와 보조 배터리 중 무엇을 선택할 지는 휴대폰의 부피가 조금 더 커져도 괜찮은지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모피 쥬스 팩은 다른 배터리 케이스보다 눈에 띄게 얇지만, 그렇다고 해도 일반 휴대폰 케이스와 비교하면 두툼하다.
모피 쥬스 팩(아래쪽)은 아이폰 15용 뉴데리 배터리 케이스(위쪽)보다 눈에 띄게 얇다. ⓒ Dominik Tomaszewski / Foundry

구매할 만한 제품일까

아이폰 15, 15 프로, 15 프로 맥스용 모피 쥬스 팩의 가격은 99.95달러다. 가격이 높지만 보호 기능과 다른 성능을 고려하면 합리적이다. 애플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가 129달러였음을 떠올리면 더 그렇다. 반면, 아이폰 15/15 프로 및 아이폰 15 플러스/프로 맥스용 5000mAh 뉴데리 배터리 케이스는 29.99달러다. 1만mAh 뉴데리 배터리 케이스도 49.99달러로 모피 쥬스 팩보다 훨씬 저렴하다.

대신 모피 쥬스 팩의 장점은 더 개선된 디자인이다. 뉴데리 배터리 케이스는 가끔씩 주머니에 넣은 채로 충전이 꺼지는 일이 있었는데 모피 쥬스 팩은 이런 일이 한번도 없었다. 또한 모피 쥬스 팩의 무게는 98g으로 뉴데리 제품(132g)보다 더 가볍다. 필자는 뉴데리 배터리 케이스보다 모피 쥬스 팩을 추천하지만, 가격 차이 때문에 흔들리는 사용자도 많을 것이다.

정리하면 모피 쥬스 팩 배터리 케이스는 아이폰 15에 50% 추가 전원과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내부 2,400mAh 배터리는 비슷한 제품 중 용량이 가장 적은 편이다. 반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지만 부피가 크고 무거운 대용량 5000mAh 배터리 케이스에 비해 케이스 뒷면이 훨씬 얇다는 장점이 있다. 모피 쥬스 팩은 중국산 제품보다 확실히 비싸지만, 우수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낮 동안 휴대폰이 방전되거나 콘센트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오랜 시간 휴대폰을 써야 한다면 훌륭한 해법이 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Simon Jary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