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화성시, 2년 연속 경기도체육대회 종합우승 ‘기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11일 (사진 앞줄 가운데) 정명근 시장을 비롯한 선수단이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우승을 차지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화성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화성=좌승훈기자〕경기 화성시가 사상 최초로 2년 연속 경기도체육대회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내년 특례시 출범을 앞둔 화성시는 70회 경기도체육대회서 지난해에 이어 다시한번 종합우승의 금자탑을 쌓으며 도내 최강의 체육도시로서의 위상을 11일 재확인했다.

시는 총점 3만2654점을 획득해 2만9397점을 얻으며 2위를 기록한 수원시를 여유있게 따돌렸다.

시는 지난 5일까지 파주시 일원에서 진행된 1부 사전 경기 9개 종목 중 수영, 검도, 탁구, 소프트테니스 등 4개 종목에서 우승하며 대회 초반부터 선두를 지켰다.

이어 9일부터 진행된 본 경기 17개 종목에서도 승세를 이어가 축구, 탁구, 골프, 사격 등의 종목에서 우승하며 종합 1위를 확정지었다.

정명근 시장은 “올해 화성시는 오는 2027년 개최되는 제108회 전국체육대회의 주 개최지로 선정되는 영예에 이어 이번 도민체전 종합우승으로 겹경사를 맞게 됐다”며 “다가오는 전국체육대회에서 화성시를 넘어 전국의 체육인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