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태광그룹 쇼핑엔티, ESG 동반성장 우수기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가 10일 열린 '제18회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에서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광그룹의 데이터홈쇼핑사 쇼핑엔티는 ‘제18회 국가지속가능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컨퍼런스’에서 ESG 동반성장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18회째를 맞는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는 지속가능경영의 필요성을 알리고 이를 모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언론인협회와 고려대학교 ESG 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외교부, 보건복지부 등 9개 정부부처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쇼핑엔티는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매출 활성화를 위해 방송의 70% 이상을 중소기업 상품으로 편성했다. 또한,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실시하는 TV홈쇼핑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한 것이 이번 수상의 배경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쇼핑엔티는 △판매 대금 선지급 △정액 수수료 환급 △방송 영상물 제작 지원 등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운영 중이다.

쇼핑엔티 관계자는 “상생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쇼핑엔티의 조직 문화가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며, 이를 바탕으로 지속해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김해욱 기자 (haewookk@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