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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568%, 127% 증가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68%, 50% 줄었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494억 원, PC온라인 게임 915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27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7% 감소, PC 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와 ‘리니지2’ IP(지식재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7% 늘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594억 원, 아시아 692억원, 북미∙유럽 366억원이다. 해외 매출(로열티 매출 포함)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14%, 전년 동기 대비 6% 하락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 전략을 통해 전분기 대비 83% 감소한 69억 원을 기록했다.
엔씨는 올해 ‘배틀크러쉬’, ‘프로젝트BSS’ 등 기존 IP 기반의 새로운 장르 게임 등 신작 3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장도 지속 추진한다. ‘쓰론앤리버티’ 글로벌 서비스, ‘블레이드&소울2’의 중국 진출, ‘리니지2M’ 동남아 출시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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