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포커스미디어 "아파트 입주민 효도 콘서트 1위 임영웅, 2위 나훈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파트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연구한 '포커스미디어 아파트 입주민 트렌드 리포트: 어버이날편'을 8일 발표했다./포커스미디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파트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연구한 ‘포커스미디어 아파트 입주민 트렌드 리포트: 어버이날편’을 8일 발표했다.

지난달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가 설치된 아파트 입주민 중 25~59세 2212명에게 온라인 서베이 방식으로 부모님에게 효도 선물로 드리고 싶은 가수 콘서트를 묻는 질문에 임영웅(47%)이 1위에 올랐다. 올해 초 은퇴를 선언하고 전국 콘서트 투어 중인 나훈아(20%)가 2위를 기록했다. 장윤정과 송가인, 이찬원이 뒤를 이었다.

부모님 효도 여행지는 엔화 약세로 전 세계 관광객이 몰리는 일본(40%)이 1위를 차지했다. 패키지 관광으로 인기가 높은 베트남(33%)은 2위 대만과 태국, 괌이 각각 3~5위를 차지했다. 아파트 입주민은 효도 관광을 떠날 때 자유 여행(35%)보다 패키지 여행(65%)을 두 배 가까이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년간 오프라인에서 동호회 활동을 한 번 이상 경험한 연령대는 50대 이상(66%)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는 40대(56%) 20대(54%) 30대(52%) 순으로 조사됐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아파트 입주민 트렌드 리포트를 활용해 오디언스 그룹 정밀 타기팅과 광고 효과 측정 등 기존 옥외광고의 한계를 극복한 데이터 기반 옥외광고 솔루션 ‘팩트(F.act: Focusmedia Analytics and Consumer Trend)’를 지난해 선보였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엘리베이터TV를 시청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한 ‘아파트 입주민 트렌드 리포트’를 바탕으로 디지털 옥외광고(DOOH) 이상의 데이터 기반 옥외광고(DDOOH, Data Driven OOH)로 엘리베이터TV를 고도화해 운영하고 있다. 이 리포트는 현재 국내외 1000여개 기업의 광고·마케팅 부서에서 활용한다.

강슬기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데이터전략팀 팀장은 “성인 자녀를 둔 부모님 세대의 적극적인 경제·사회 활동으로 시니어 시장이 점점 커짐에 따라 이를 공략하는 광고 마케팅도 확대되고 있다”며 “광고가 회피의 대상이 아닌 유익한 콘텐츠로 전달되도록 아파트 통합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타깃별 맞춤형 엘리베이터TV 콘텐츠 제작·편성으로 광고 효과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전병수 기자(outstandin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