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23년 실적) 시군평가 결과 군부 2위 달성
충남 청양군이 1일 2024년(`23년 실적) 충청남도 시군평가에서 군부 2위를 달성하여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군평가는 국정운영의 효율성, 책임성, 통합성 확보를 목적으로 충청남도에서 15개 시·군의 정부 주요 국정과제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이다.
군은 2024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따라 충청남도로부터 기관표창 및 재정 인센티브 1억 3천만원과 포상금을 지원받게 되었다.
군은 전년도 미달성 지표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월별 추진상황 보고회 등 체계적인 평가 대응을 통해 2년 연속 시군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시군의 종합 행정력과 행정서비스 성과를 판단하는 객관적‧대외적 척도가 되는 시군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는 것은 청양군의 행정 역량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전 공직자가 각자의 자리에서 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덕분에 우리 군이 2년 연속 시군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군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주경제=청양=허희만 기자 hmhe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