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콘텐츠 핫&뉴] ‘판타스틱 베이스볼’ 몬스터 시즌 카드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판타스틱 모바일 ‘몬스터 시즌 카드’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에 30일 몬스터 시즌 카드를 공개했다.

몬스터 시즌 카드는 MLB, KBO, CPBL 현역 선수 40명의 커리어 하이 시즌을 그대로 반영했다.

챌린지 모드에는 9회말 역전승에 도전하고 팀의 승리를 지키는 등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 2종도 업데이트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30일부터 적용되는 ‘싱글플레이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지정된 시간 동안 경기 참여 시 포인트를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30일부터 7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한다.

◆ ‘백야극광’, ‘새의 여정을 위한 밤의 노래’ 업데이트

매경게임진

백야극광


레벨 인피니트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새의 여정을 위한 밤의 노래’를 업데이트한다고 30일 밝혔다.

‘새의 여정을 위한 밤의 노래’에서는 이벤트 한정 스테이지가 개방되며 신규 6성 캐릭터(오로리안) ‘레이첼’과 5성 캐릭터 ‘제타’를 만나볼 수 있는 체험 스테이지 등이 마련된다.

메인 1-16을 완료한 이용자들은 한정 스토리 스테이지 ‘새로운 비행’과 하드 스테이지 ‘끝없는 사냥’을 즐길 수 있다. 완료한 유저는 맛있는 막대사탕을 수령할 수 있다.

레이첼과 제타의 체험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레이첼’은 야성의 매 한정 소집 개방을 통해 얻을 수 있다.

특히 ‘레이첼’은 번개 속성을 지닌 체인저로 죽음의 제도학이라는 액티브 스킬을 보유해 다양한 활약이 기대된다.

‘제타’는 5성 물, 번개 속성 서포터 클래스이며 혼합 폭격 액티브 스킬을 활용, 4칸을 선택해 색상을 컬러보드에 기록한 후 초기화 및 정화해 물 속성 칸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5월 22일까지 ‘앨리스 육성 계획’ 이벤트가 실시된다.

같은 기간 동안 추천 소집 ‘매혹의 깃털’에서 6성 오로리안 ‘예리아’가 50% 확률로 등장, 평소보다 손 쉽게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 ‘블랙클로버 모바일’, ‘현상 수배 모드’와 한정 마도사 2종 복각 이벤트

매경게임진

블랙클로버 모바일


빅게임스튜디오(대표 최재영)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 신규 콘텐츠 ‘현상 수배 모드’와 한정 마도사 2종 복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현상 수배 모드는 PVE 콘텐츠로 콘셉트에 따라 ‘몽몽캐치!’, ‘마물 습격!’, ‘한계 돌파!’ 3가지 스테이지로 나뉘며, 스테이지 별로 EASY, NORMAL, HARD 난이도로 구성됐다.

‘몽몽캐치!’는 제한된 턴 안에서 최대한 많은 몽몽쿤을 잡는 모드이며 ‘마물 습격!’은 제한된 턴 동안 적의 공격을 버티며 최대한 많은 수의 몬스터를 잡는 콘텐츠다. ‘한계 돌파!’는 특별한 기믹을 제거해 최대한 많은 피해를 입히는 방식을 지녔다.

스테이지 클리어 횟수에 따라 ‘현상 수배지’를 얻을 수 있는 버닝타임 이벤트가 5월 8일까지 실시된다.

◆ ‘라그나로크:초심지전’ 대만·홍콩·마카오 CBT 진행

매경게임진

라그나로크:초심지전


그라비티의 홍콩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비전(GGV)이 MMORPG ‘라그나로크: 초심지전(중문명 RO仙境傳說:初心之戰)’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CBT를 현지 시간 기준 30일 12시부터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초심지전’은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완벽하게 재현한 복고 컨셉의 게임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맵 디자인, 직업 시스템, 몬스터, 펫 등 요소를 모바일에 맞게 재구성해 과거 향수를 자극하는 동시에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모바일에 PC 버전 코스튬을 적용했으며 상대적으로 드롭률이 낮은 희귀 카드도 쉽게 획득 가능하도록 하는 등 기존 ‘라그나로크’ IP 게임과 색다른 차별화도 시도했다.

이번 ‘라그나로크: 초심지전’ CBT는 30일 12시부터(홍콩 시간 기준) 5월 7일까지 진행한다.

CBT 기간 동안 게임에 출석하면 매일 다이아를 제공하며 버그를 제보한 유저에게는 특별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그라비티 게임 비전(GGV)은 정식 론칭 전까지 ‘라그나로크: 초심지전’의 사전 예약도 진행 중이다.

◆ ‘대항해시대 오리진’ 제독 ‘로잘리아 폴헴’ 등 추가

매경게임진

대항해시대 오리진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신규 제독 ‘로잘리아 폴헴’을 추가하고 항해사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S급 신규 제독 ‘로잘리아 폴헴’은 가업을 이어받아 세계 최강의 전함을 건조하기 위한 항해를 떠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전투에 특화된 제독 명령과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각 항구 여관에 소속된 종업원을 항해사로 고용할 수 있는 ‘여관 종업원 고용 시스템’이 추가됐다.

종업원과 친밀도를 최대치로 달성하면 해당 종업원을 항해사로 고용할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은 뤼베크의 종업원 ‘잉게보르크’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예바’다. 항해사로 고용 가능한 여관 종업원은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S급 ‘스티드 보닛’과 A급 ‘에드워드 로우’, B급 ‘리차드 월리’, ‘야코프 발바커’까지 4명의 항해사가 등장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