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포스코DX, 인텔리빅스와 AI통합관제플랫폼 개발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전AI 전문기업 인텔리빅스와 협력해 스마트CCTV 플랫폼 공동 개발

"양사 기술 연계, 차세대 복합인지플랫폼 공동 개발해 사업화 진행"

뉴시스

(왼쪽부터)정덕균 포스코DX 사장과 최은수 인텔리빅스 대표가 포스코DX 판교사옥에서 '스마트CCTV 및 복합인지플랫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포스코DX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포스코DX는 비전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인텔리빅스와 스마트CCTV를 활용한 AI통합관제플랫폼(AMS)·차세대 멀티모달(Multimodal) 기반 복합인지플랫폼 개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스마트CCTV 플랫폼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제철소 등 산업현장에 스마트CCTV 구축을 추진해오고 있는 포스코DX가 시스템 전반적인 개발과 사업 발굴을 맡고, 인텔리빅스가 영상분석 솔루션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포스코DX는 생산현장에 스마트CCTV를 설치·해 작업자의 불안정한 이상행동, 작업장 내 안전사고, 품질이상 상황 등을 감지해 사전에 조치하는 다양한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인텔리빅스는 영상분석, 통합관제, 선별관제 등 영상 관제에 필요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AI기반 영상관제시스템(AI Monitoring System)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차세대 복합인지플랫폼 개발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영상·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다양한 멀티모달 데이터를 복합적으로 분석해, 고도 지능의 스마트팩토리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복합인지플랫폼 개발을 위한 기술 협력·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포스코DX 관계자는 "제철소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현장의 스마트 CCTV 구축과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당사와 스마트CCTV 관련 최고의 기술을 확보한 인텔리빅스의 협력을 통해 산업현장에 AI 기반의 영상분석 기술 확산이 더욱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차세대 복합인지플랫폼 개발도 성공적으로 추진해 인텔리전트 팩토리 구축을 리딩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