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제천시, 장애인 맞춤형 홈페이지 '복지다담'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복지다담' 메인 페이지
제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천=연합뉴스) 권정상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장애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 홈페이지 '복지다담'(www.jecheon.go.kr/bokjidadam)을 정식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복지다담은 ▲장애인 등록 ▲맞춤 복지서비스 ▲장애인 일자리 ▲장애 이해하기 ▲우리동네 복지마당 ▲유용한 정보 등 6개 메뉴로 구성됐다.

또 메인 화면에 '장애인 복지서비스 통합검색'을 제공해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전자점자 및 음성지원(TTS) 서비스와 수어 검색 기능을 탑재해 시각·청각 장애인도 필요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발달 장애인을 위해 '읽기 쉬운 자료'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유니버설 디자인 서체, 고대비 등의 기능을 도입해 장애인뿐만 아니라 저시력자, 고령자들도 이용하기 쉽게 제작했다.

로그인 기능 없이 누구나 원하는 복지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에서도 PC 화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새로운 홈페이지는 장애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외 없는 촘촘한 건강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jusa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