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토스뱅크 모임통장, 소통강화 중심으로 '업그레이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토스뱅크 모임통장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토스뱅크는 최근 모임통장 사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하고 개선하는 등 기능성 측면에서 상당 부분 향상시켰다고 24일 밝혔다.

가장 먼저 토스뱅크는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기존 커플통장에서만 제공했던 거래내역 내 댓글, 사진 설정기능 등을 모든 모임통장 대상으로 확대했다. 이 외 소비탭 관리와 게시판 기능 등을 추가했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소비 탭에서 이번 달 지출 합계와 전월 대비 지출 변동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 보다 편리하게 생활비나 모임비를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임비 사용처를 식비, 카페, 마트, 취미여가 등 22개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지정, 변경 및 조회가 가능하게 되어 더욱 세분화된 지출 관리를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모임통장 게시판 기능을 추가해 모임장 및 모임원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게시글을 올릴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모임 일정과 장소 등 중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댓글 및 사진 업로드 통해 모임원들 간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모임통장 이용 고객의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편리한 기능추가와 UI의 직관성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며 "모임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돕고 소비 내역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2k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