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이슈 미술의 세계

'5월 가정의 달' 대구 곳곳에 어린이·가족 즐길거리 풍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연합뉴스) 한무선 기자 =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 달 대구시교육청 산하 기관들이 다양한 체험·전시·공연 행사를 연다.

연합뉴스

대구지역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
[대구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2일 대구시교육청에 따르면 16개 산하 기관이 개별 학생 또는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도록 모두 230여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다음 달 4일 3∼6학년 초등학생을 상대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몸 건강, 마음 건강, 지구 건강 체험'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마음 건강 진단, 마음 치유 방법과 지구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주고 가상현실(VR) 체험을 통해 가상의 힐링 장소를 소개한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5일 '어린이날 창의 융합 놀이터'를 마련해 모두 39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과학·수학·정보가 융합된 놀이마당, 태양 관측, 천체 망원경 체험 등을 해보고 과학 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대구팔공산수련원은 같은 날 클라이밍, 스크린 사격, K-팝 댄스 등 9개 실내 스포츠 행사와 함께 집라인, 완강기 등을 이용한 안전 체험 행사를 준비한다.

대구학생문화센터는 4∼5일 어린이날 특별기획 영화 상영 프로그램 '영화야, 넌 누구니?', 미술 해설 프로그램 '르네상스를 알면 미술이 보인다'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생태 놀이 숲체험 한마당'을 주제로 100여가지 실내외 행사를 마련하고, 대구교육박물관은 내부 전시 관람, 고고학 체험, 문화유산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구시립도서관 10곳에서는 책 놀이 활동, 독서 퀴즈, 원화 전시 등 인문·예술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2·28기념학생도서관에서는 공공도서관 축제도 열린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행사들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므로 미리 해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한 후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sh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