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삼성전자, 2024년형 스마트모니터 나와…AI 탑재 모델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가 알아서 화질 높이고 소음 감지해 음성만 증폭…기기 연결성도 확대

노컷뉴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청담점에서 홈 라이프 활용성을 강화한 2024년형 스마트모니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홈 라이프 활용성을 강화한 2024년형 스마트모니터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인공지능(AI) 프로세서를 탑재한 UHD 해상도의 M8(32형, 최대 400니트), UHD 해상도의 M7(43형·23형, 최대 300니트), FHD 해상도의 M5(32형·27형, 최대 250니트)다. M8은 저해상도 콘텐츠도 4K급으로 화질을 향상시키는 '4K AI 업스케일링' 기능을 탑재했다.

콘텐츠 배경음과 음성을 분석하고 주변 소음을 감지해 음성만 증폭하는 '액티브 보이스 앰플리파이어(AVA) 프로'로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등장인물 대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스마트폰뿐 아니라 다양한 갤럭시 기기 간 연결성도 확대했다. 갤럭시 워치를 스마트모니터와 연결하면 실시간 헬스 데이터를 스마트모니터로 보여주는 '운동 트래커'를 탑재해 운동 콘텐츠나 TV,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시청하며 맞춤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모니터 M8을 갤럭시 버즈와 연결하면 사용자 머리 움직임을 감지해 사운드의 몰입감을 높이는 '360 오디오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전용 액세서리 '무빙 스탠드'로 마모나 소음 걱정 없이 이동시킬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삼성전자는 부연했다.

아울러 별도 기기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모니터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돼 선호하는 OTT 콘텐츠를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고, '삼성 TV 플러스'로 실시간 방송과 영화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PC나 콘솔 기기 없이도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이밍 허브'도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큰 사랑을 받아 온 삼성 스마트모니터에 AI 기능을 더해 시청 경험과 활용성을 더욱 향상시켰다"며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홈 라이프 활용성을 강화해 모니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