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G-브리핑] ‘바람의 나라’, ‘환골탈태’ 업데이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바람의 나라 ‘환골탈태’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18일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성장 콘텐츠와 편의성을 전면 개편하는 ‘환골탈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바람의나라’는 이번 업데이트로 진입장벽을 대폭 낮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게임 내 각종 콘텐츠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동선을 다듬고 성장 부담 요인들을 완화한다.

일부 마법에 자동 사용 기능을 추가해 조작 편의성을 향상하고 재생축복효과 없이도 자동 사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해 이용자 사용성을 개선한다. 또 주요 콘텐츠들의 UI와 보상 구조, 플레이 동선을 다듬어 시인성 및 가시성을 개선한다.

레이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선행 임무 및 입장 재료를 삭제하고 캐릭터의 능력치 성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보스 몬스터 난이도를 재설계한다.

레이드 완료 보상으로는 성장 단계에 따라 필요한 장비를 구매할 수 있도록 레이드 주화를 제공하며 신규 보스 몬스터로 높은 체력과 묵직한 힘을 지닌 호랑이 ‘산군’을 선보인다.

장비 재련, 장비 연마 시스템을 추가해 장비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편한다.

장비에 부가잠재능력을 부여해주는 ‘황금돋보기’는 주간 콘텐츠 ‘도전천하제일’을 통해 획득할 수 있도록 해 파밍 부담을 완화한다.

부가잠재능력에는 메모리얼 기능을 도입해 기존 수치와 새로운 수치 중 원하는 능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환수 시스템에도 변화를 준다. ‘수호환수’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최대 3마리의 환수 효과를 제공하며 시동환수 효과는 캐릭터 능력치에 부여돼 상시 발동되도록 한다. 환수 진화 임무가 삭제되며, 환수 99레벨 달성 시 별도 임무 없이 6등급까지 진화할 수 있게 된다.

새롭게 추가된 초월, 각성 시스템을 통해 능력치 추가 성장이 가능해진다.

기존 레이드 보스 몬스터였던 ‘스사노오’를 주간 콘텐츠로 변경, 완료 보상으로 ‘환수장비돋보기’를 지급한다.

◆ ‘크로니클’ 강력한 보스 ‘어비시스’ 등장

매경게임진

크로니클 ‘어비시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고난도 레이드로 강력한 보스 ‘어비시스’가 등장한다.

반드시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맺고 공략해야 하며 시즌 기간 내에 클리어 시 PvP에 유리한 신규 장비 ‘빛나는 신화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어비시스’는 클리어 순서에 따라 별도 보상이 지급되며 레이드 시즌 종료가 가까워질수록 클리어를 돕는 추가 버프가 참가자에게 제공된다.

우선 클리어 보상으론 신화 레이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대의 주화와 순위별 칭호, 빛나는 무기, 크리스탈 등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3인 파티로 진행되던 영웅 레이드는 싱글 플레이로 변경됐으며 일반 모드와 랭킹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다.

일반 모드는 별도의 순위 없이 높은 클리어 보상량이 제공되며, 보다 난도 높은 전투가 펼쳐지는 랭킹 모드에서는 순위에 따라 빛나는 신화 무기 상자와 크리스탈 등이 추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이와 함께 5성 빛과 어둠의 소환수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백야 소환’도 진행된다.

해당 소환은 ‘백야의 소환서’로 실시할 수 있으며 200회 실시하면 마일리지를 통해 확정적으로 픽업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다.

픽업 소환수는 일정 기간마다 바뀌며 5월 8일까지 빛 속성 팔라딘과 어둠 속성 웅묘무사 2종 픽업이 진행된다.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육성 우마무스메 2명 업데이트

매경게임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18일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새로운 의상의 육성 우마무스메 ‘[주역・경사스러운 학의 뜻] 키타산 블랙’과 ‘[각광・번영을 부르는 녹빛] 사토노 다이아몬드’를 공개했다.

이들은 스토리 이벤트인 ‘Happy new future ~아침놀의 인연~’에 등장해 새해맞이 행사용 전통 의상을 선보인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스토리 이벤트 ‘Happy new future ~아침놀의 인연~’에서 새로운 한정 스토리와 보상으로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이용자들은 우마무스메를 육성하며 이벤트 포인트와 룰렛 코인을 획득하고 한정 ‘SSR 서포트 카드’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서포트 카드 3종 ‘SSR [공을 치고 마를 쫓고 소원을 빌자] 스페셜 위크’와 ‘SSR [변덕쟁이 절세가인] 스윕 토쇼’, ‘R [트레센 학원] 사쿠라 로렐’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연말연시 테마의 풍성한 보상이 쏟아지는 다양한 인게임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육성 우마무스메 및 서포트 카드를 최대 100연차까지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육성 시작에 필요한 ‘TP’의 소비가 절반이 되는 ‘TP 소비 1/2 캠페인’을 진행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