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윤승아♥' 김무열 "1살 아들 나 닮아..기저귀 갈고 직접 육아" [인터뷰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하수정 기자] 김무열이 생후 10개월 아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소격동 한 카페에서는 영화 '범죄도시4'의 주연 배우 김무열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범죄도시4'(감독 허명행, 제공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제작 빅펀치픽쳐스·홍필름·비에이엔터테인먼트, 배급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 분)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김무열 분)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이동휘 분)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박지환 분),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다.

앞서 '범죄도시4'는 지난 2월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시리즈 영화 최초로 베를리날레 스페셜갈라 부문에 초청돼 월드 프리미어 상영을 가진 후, 최근 국내에서도 최초 시사회를 가지며 베일을 벗었다. 베를린국제영화제 상영 후 "이 영화는 완벽하다"(Variety), "거부할 수 없는 강렬한 재미"(Deadline) 등 해외 유수 매체들로부터 뜨거운 호평 세례를 받았다.

여기에 개봉 6일 앞둔 18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사전 예매량 23만장을 돌파하며 전체 예매율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높은 사전 예매량 69.9%는 '범죄도시4'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범죄 액션 시리즈임을 입증했다. 전편 '범죄도시3'의 50.9% 예매율, 22만 7093장의 동시기 예매량까지 뛰어넘었다. 한국 영화 최초 트리플 천만을 달성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무열은 극 중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로 분해 열연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어떤 악행이든 저지르는 피도 눈물도 없는 인물이다. 백창기는 주무기인 단검으로 날렵한 액션을 선보이고, 자신을 방해하려는 누구든 제거하며 형형한 눈빛을 내뿜는 등 보는 이들까지 서늘한 긴장감을 느끼게 한다. 그는 백창기의 묵직하면서도 날렵한 액션을 완벽하게 구현하려고 10kg의 체중을 증량하기도 했다.

지난해 6월 아빠가 된 김무열은 "아들이 태어나니까 현장에서 일할 때 아들이 보고 싶고 생각난다. 가끔 사진을 보거나 '귀엽다' 이런 생각을 하는데, 아들을 가진 아빠로서 책임감까진 생각 못했다"며 "근데 그런 걸 느끼게 했던 계기가 있다. 최근 뉴스에 나갔는데 그 뉴스를 저희 집에 있는 가족들이 다같이 봤다. 어머니, 장모님이 집에 와 계셔서 다같이 봤고, 아들도 봤다. 저희 아들의 생애 첫 TV 시청이었다. 아빠 목소리가 나와서 신기해 했다. 그때서야 연기뿐만 아니라 사람으로서 살아가는데 있어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가 생각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무열과 윤승아는 지난 2015년 백년가약을 맺었고, 결혼 8년 만인 지난해 6월 건강한 아들을 품에 안았다.

그는 "아들이 10개월이지만 엄마, 아빠를 다 하고, 맘마도 한다"며 "지금도 아들이 태어났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다. 보고 있는데도 현실인가? 싶기도 하다. 아직 계속 현실과 비현실을 오고 간다"며 얼굴에 미소가 가득했다. 직접 육아도 한다는 김무열은 "마주 보고 앉으면 '이게 내 아들인가?' 싶다. 기저귀 갈아주고 밥 먹이고 재우고 한다. 그런데 자고 있는 모습 보면 또 신기하다"고 했다.

"얼굴이 누구를 닮았나?"라는 질문에 "내가 잘 붓는데 그걸 닮았다. 자고 일어나면 아기가 좀 붓는다.(웃음) 애가 주로 엎드려 자서 더 붓더라. 오전에 사람들을 만나면 날 닮았다고 하고, 오후에 부기가 가라 앉으면 엄마를 닮았다고 한다. 왔다갔다하는데, 어릴 땐 얼굴이 바뀐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범죄도시4'는 오는 24일 개봉한다.

/ hsjssu@osen.co.kr

[사진]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