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김흥국 "이제 제 위치로 돌아간다…한동훈 더 큰 일 했으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가수 김흥국씨.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10총선 참패 책임을 지고 물러난 한동훈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응원하는 국회 화환 행렬이 눈길을 끈 가운데 가수 김흥국씨가 유튜브 영상을 통해 한 위원장을 응원했다. 김씨는 총선 기간 국민의힘을 공개 지지하며 지원 유세를 함께해온 바 있다. 그는 "이번 총선은 한 위원장이랑 같이 다니고 싶다"는 바람을 내비치기도 했다.

김씨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흥국 들이대TV'에 올린 짤막한 영상에서 "22대 총선이 끝났다. 당선되신 분들은 축하드리고, 낙선되신 분들은 심심한 위로를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그리고 이제 중요한 건 한동훈 전 위원장이 참 전국에 다니면서 애를 많이 썼는데, 생각대로 잘 안 돼서 마음이 아프겠지만 나중에 좀 더 큰일 했으면 좋겠다"며 한 전 위원장을 응원했다.

이어 "저는 뭐 잊을 수가 없는 건 양산의 김태호 당선인, 그 사람 참 낙동강 벨트에서 살아줘서 너무 감사하다"며 "그다음에 대구 수성구의 주호영 당선인 6선, 서울 동작구 나경원 당선인, 마포구 조정훈 당선인, 용산의 권영세 당선인, 참 멋진 승리를 해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도 이제 제 위치, 제자리로 돌아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15일부터 국회 헌정회관 담장 앞에는 한 전 위원장의 복귀를 염원하는 내용의 화환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화환에는 '한동훈 위원장님 사랑합니다', '기다립니다', '돌아오세요'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한 전 위원장은 총선 직후인 지난 11일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뜻을 준엄하게 받아들이고 저부터 깊이 반성한다"며 "모든 책임을 지고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