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하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 '6월→11월' 일정 변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남=뉴스핌] 강영호 기자 = 경기 하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가 종전 6월에서 11월로 일정이 변경돼 추진된다.

뉴스핌

하남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종전 6월에서 11월 변경 추진사진=[하남시의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6일 하남시의회에 따르면 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박선미)는 제328회 임시회 폐회중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를 열고 '2024년도 의회운영 기본일정 변경 협의의 건'을 최종 의결했다.

앞서 의회는 지난 3월 제328회 임시회 때 행정사무감사의 효율성을 높이고 집행부에 대한 실효성 있는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극대화하기 위해 관련 조례를 개정하고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기존 6월 1차 정례회에서 11월 2차 정례회로 변경키로 결정했다.

개정된 '하남시의회 정례회 및 임시회 회기 운영 조례'에 따르면 제1차 정례회(6월3일~6월14일)에서는 결산승인안 및 조례안을, 제2차 정례회(11월20일~12월19일)에는 행정사무감사, 2025년도 예산안 심의, 추경예산안 및 조례안 등 의안 심의를 하게 된다.

제9대 시의회 의원들은 행정사무감사 시기 변경을 놓고 한 해의 예산을 마무리하고 다음 해의 예산안을 준비하는 시기인 11월에 행정사무감사를 시행함으로써 집행부의 예산 집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평가하고 예산편성의 적정성 여부를 더욱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극대화하는 데 의견을 모으고 충분한 논의와 검토 등을 거쳤다.

박선미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우리의 행정 회계는 1년 단위로 운영되는 가운데 6월 행정사무감사의 경우 중간평가 성격 등의 단점을 보완하고 감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일정을 변경하게 됐다"며 "효율적인 감사와 집행부에 대한 지방의회 견제·감독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올해 정례회 2회(42일)와 임시회 7회(45일) 등 총 9회 87일 동안 회기를 운영한다.

yhka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