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김웅, 조국에 "내로남불 GOAT"… 曺 측 "불편해서 타지 말자 한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국혁신당 '비즈니스 탑승 금지' 결의에

김웅, 조 대표 비즈니스석 탑승 기록 공개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16일 이달 초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비즈니스석 탑승 기록을 공개했다. 이날 조국혁신당이 자당 의원들의 국회 회기 중 국내선 항공 비즈니스석 탑승을 금지하기로 결의한 것을 저격한 것으로 보인다.

세계일보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 공동취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지난 2일 오후 20시 50분 김포에서 출발한 제주행 비행기 편명과 함께 “이 비행기의 비즈니스석에 탄 사람은 누굴까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내로남불의_GOAT”라는 태그도 달았다. ‘GOAT’(Greatest of All Time)는 특정 분야 역사상 최고 인물을 뜻하는 약어다.

김 의원은 이 게시물에 조국혁신당의 ‘비즈니스석 탑승 금지 결의’ 기사를 캡처한 사진도 함께 올렸다.

2주 전 제주행 비행기 비즈니스석을 이용한 조 대표가 국내선 비즈니스석 탑승 금지 결의를 주도한 것을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자 조국혁신당 조용우 당 대표 비서실장은 김 의원 게시물에 단 댓글에서 “제가 (조 대표와) 동승했는데 그날 (비즈니스석을) 타고 나서 불편을 느껴서 다시는 타지 말자고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조 실장은 이어 “참 깨알같이 챙기셨다”며 “사랑하는 후배님, 남은 의정활동에 충실하시고 특검법 찬성 부탁드린다”고 썼다.

이번 총선에 불출마한 김 의원을 향해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권이 21대 국회임기 내에 처리를 추진 중인 ‘채상병 사망사건 외압 의혹 특별검사법’(채상병 특검법)에 찬성표를 던져달라고 당부한 것이다.

김희원 기자 azahoi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