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푸본현대생명, '2024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 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푸본현대생명은 ESG경영 인식제고와 실천 다짐을 위해, 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2024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2024 ESG 나부터 실천 캠페인'은 ▲친환경데이 시행 ▲일상 속 탄소중립(Net- Zero) 실천 ▲Paperless활성화 ▲사회적 책임의식 제고로 시행되고 있다.

친환경데이는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시행되며, 월 1회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전직원들의 실천의지를 확인하는 날이다. 친환경데이에는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종이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Zero A4를 실천하고, 한달에 한번은 싹 비우자는 뜻으로 유효기간이 지난 문서는 폐기하고, 오래된 이메일을 정리 하고 있다.

일상 속 탄소중립(Net- Zero) 실천은 쓰레기 분리배출 및 폐건전지 수거, 친환경 인증 제품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퇴근과 동시에 사무실내 PC, 냉난방기 등 모든 전기제품의 전원을 정시에 끈다.

푸본현대생명은 Paperless활성화를 통해, 지난 한해 동안 약 431만장의 종이를 절약했다.

푸본현대생명은 대고객 편의와 직원들의 업무효율 개선 위해, 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있다. 전직원들의 사회적 책임 인식제고를 위해, 금융소비자 교육 및 급여 끝전 모으기, 임직원 자원 봉사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2022년 3월 ESG경영을 선포하고, 탈탄소화(Decarbonization), 디지털화(Digitalization), 역량강화(Empowerment), 사회적 책임 이행(Connection) 등 4개의 비전에 따라 세부 실천과제를 실천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전직원들에게 ESG경영의 인식제고와 실천 다짐을 위해,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며 “푸본현대생명은 지속적인 ESG경영 실천으로 우리사회 긍정 에너지(Positive Energy)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