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경기도, 외국인 관광객용 이지(EG)투어버스 운행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DMZ·전통문화체험 등 지역별 주요 관광명소 연계 7개 노선 운영

더팩트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16일부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지(EG)투어버스’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경기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16일부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지(EG)투어버스’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지(EG)투어버스는 올해 총 7개 노선에 걸쳐 운영한다.

파주 노선은 DMZ체험을 테마로 임진각, 평화곤돌라, 캠프그리브스, 통일전망대를 경유하며, 화요일만 운행한다.

수원·용인노선은 한류와 전통문화, 먹거리를 테마로 수원화성과 한국민속촌, 수원 남문시장을 경유하며, 수·토요일만 운행한다. 포천 노선은 야간·체험형을 테마로 포천아트밸리, 허브아일랜드 등을 경유하며, 목·일요일만 운행한다.

부천·김포(파주) 노선은 DMZ와 전통문화, 먹거리를 주제로 김포애기봉, 부천한옥마을, 부천만화박물관, 부천자유시장을 경유하며 금~일요일만 운행한다. 비정기적으로 파주출판단지나 파주프리미엄아울렛 등을 경유할 수도 있다.

이천·용인 노선은 야간·먹거리를 주제로 이진상회, 이천도자기마을, 한국민속촌 등을 경유하며 금~일요일 운행한다. 비정기적으로 이천프리미엄아울렛, 별빛정원 우주를 방문할 수도 있다.

양평 노선은 먹거리·체험형으로 두물머리, 양수리전통시장, 수미마을 등을 경유하며 금~일요일 운행한다. 비정기적으로 자전거 체험, 딸기 체험 현장을 방문한다.

가평 노선은 힐링을 주제로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이탈리아마을 등을 경유하며 목요일만 운행한다. 비정기적으로 가평베고니아를 방문할 수도 있다.

도는 비무장지대(DMZ)와 전통문화 등을 테마로 하는 기존 인기 노선 외에 최근 관광 트렌드에 맞춰 야간관광과 먹거리, 체험형 요소를 강화했다. 비정기 노선은 지역축제 등 시즌별로 특화된 콘텐츠를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모든 노선은 서울 홍대입구 등에서 출발해 출발지로 돌아오는 일일 투어로 운영되며 이용 요금은 성인 기준 최소 5만 5000원에서 최대 12만 원이다. 온라인 여행상품 판매플랫폼(OTA) 클룩(klook), 케이케이데이(kkday),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 씨트립(CTRIP) 등을 통해 판매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관광플랫폼 내 외국어(영·일·중) 페이지의 ‘이지투어버스’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