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박은빈도 하루 2병씩 ‘A2+ 우유’”…서울우유, 2030년까지 A2로 100% 바꾼다[SS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이 15일 서울시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에서 열린 A2+우유 출시 간담회에서 발표중이다. 사진 | 최규리기자 gyuri@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최규리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15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서울우유답게 A2+’ 출시회를 진행했다.

서울우유가 선보이는 A2+ 우유는 전용 목장에서 분리 집유한 100% 국산 A2 우유에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A 원유와 EFL(ExtendedFreshLife) 공법을 플러스한 프리미엄 우유다.

서울우유는 A2+ 우유 출시를 통해 ‘좋은 우유를 더 좋게, 서울우유답게’라는 콘셉트로 국산우유 소비 증진을 위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서울우유는 이날 A2+ 우유 출시와 함께 국내 우유 시장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첫 축사에 나선 문진섭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은 “서울우유가 치열하게 고민하고 연구한 결과, 인공적 방식이 아닌 원유 자체를 변화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며 “A2+ 우유 출시로 국내 우유 시장 우위를 점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서울우유는 이를 위해 2020년부터 약 80억원을 투자해 A2 유전자를 공급하고 형질검사를 통해 전용목장을 구축하기에 이르렀다”며 “이렇게 탄생한 A2+ 우유로,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겠다”고 목표를 발표했다.

스포츠서울

서울우유 신제품 A2+우유. 사진 | 최규리기자 gyuri@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우유는 오는 2030년까지 A2 원유 비율을 100% 교체하는 것을 1차 목표로, 올해 말까지 하루평균 약 1900톤의 원유 중 3%인 50톤을 A2 우유로 생산할 계획이다. 이후 서울우유 조합원의 모든 목장에서 A2 원유가 생산될 수 있도록 전라인을 A2 우유로 전환할 방침이다.

서울우유는 기존했던 방식으로는 미래를 장담하기 어렵다고 진단했으며, 문 조합장이 취임했던 4년 전부터 A2+ 우유를 출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A2+ 우유 용량은 180㎖, 710㎖, 1.7L 등 3가지다. 710㎖ 제품의 대형마트 판매가격이 3580원으로 기존 ‘나100% 우유’ 1000㎖가 2980원인 것과 비교하면 용량은 적고 가격은 비싸다.

◇ 국내 우유시장 선도할 ‘A2+ 우유’

스포츠서울

최경천 서울우유협동조합 상임이사가 15일 서울시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에서 열린 A2+우유 출시 간담회에서 발표중이다. 사진 | 최규리기자 gyuri@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경천 서울우유협동조합 상임이사는 이날 저출생 문제가 심각해지는 데다 수입산 멸균우유가 밀려오고 대체유(두유) 시장까지 커져 국내 낙농업계가 어려운 상황이라고 토로했다.

최 이사는 “A2+ 우유가 좋은 해답이 될 것”이라며 “서울우유는 소비자 트렌드에 따라 서울우유 제품의 품질 향상에도 항상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향후 판매하는 모든 제품에 A2 원유를 적용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스포츠서울

배우 박은빈이 15일 서울시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에서 열린 A2+우유 출시 간담회에서 축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 | 최규리기자 gyuri@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승욱 서울우유 마케팅팀장은 “A2+ 우유 생산 전용목장 구축이 쉬운 게 아니다. 현재 잔존하는 국내 A2 목장들은 전용 목장이 아니다. 서울우유만이 A2 전용목장으로 생산하고 있다”며 “100%를 말하려고 한다면 전용 목장은 필수 요소다. 혼입이 우려되어 집유부터 제조생산까지 총 4단계를 검수 과정을 거친다”고 강조했다.

김나영 분당서울대병원 교수는 출시회에 참석해, 우유 섭취 후 소화 불편감이 있는 사람을 상대로 A2 원유가 소화 개선에 미치는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한 인체 적용 시험 결과를 소개했다.

김 교수는 “우유 섭취 후 중증도 이하의 소화 불편감 있는 한국인에서 A2 우유가 소화 개선과 장내 유익균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결과를 확인했다”면서 “시험군을 확대해 A2 우유의 다양한 기능성을 규명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시회에서는 신제품 ‘A2+ 우유’의 공식 출시를 알림과 동시에 A2+ 우유 시음회, 포토행사 등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A2+ 우유 광고모델인 배우 박은빈과 TV광고 아역모델, 서울대학교 김나영 교수, 건국대학교 이홍구 교수 등이 참석했다.

gyuri@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