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올쇼TV] “GPS의 한계를 뛰어넘어, cm 단위의 정밀한 위치까지 가속화 되는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4월 25일 생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LG유플러스는 4월 25일(목) 15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GPS의 한계를 뛰어넘어, cm 단위의 정밀한 위치까지 가속화 되는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글로벌 위치기반서비스(LBS) 시장은 연간 26.4%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스마트시티, 긴급구조,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밀한 위치데이터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급증하고 있다.

GPS 한계를 뛰어넘는 차세대 초정밀측위 기술인 RTK(Real Time Kinematics)는 센티미터 수준의 정밀한 위치보정정보를 LTE/5G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완전자율주행, 드론 배송, 로봇활용 등 혁신적인 위치기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RTK 기술의 원리와 더불어 자율주행, 드론, 로봇, 나아가 공유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용되고 있는 U+초정밀측위의 적용 사례를 살펴볼 예정이다. 센티미터 수준의 정밀측위로 가능해지는 미래 모빌리티의 모습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서 논의하고 혁신의 시작을 함께 공유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44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