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영남대 경사났네 … 22대 총선서 국회의원 13명 배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다시 한번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의 동문 파워가 확인됐다.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서 영남대는 지역구 13명의 국회의원을 배출했다.
아시아경제

영남대학교 출신 22대 총선 당선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남대는 지역구에서 대구와 경북 지역에서 당선자를 대거 배출했다. 지역별로는 대구서 수성(갑) 주호영(법학 78), 수성(을) 이인선(식품영양 78), 서구 김상훈(법학 82), 북구(을) 김승수(행정 83), 달서(을) 윤재옥(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09), 달서(병) 권영진(최고경영자 15), 동구·군위(을) 강대식(일반대학원 박사 17), 달성 추경호(최고경영자 18) 등이 당선되면서 대구지역에서 12명의 의석 중 절반 이상인 8석을 영남대 출신들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지역에서는 경주 김석기(행정 71), 경산 조지연(정치 외교 06) 등 2명, 경기지역에서도 안산(병) 박해철(토목 84), 하남(갑) 추미애(최고경영자 09), 용인(갑) 이상식(최고경영자 16) 등 3명의 영남대 동문이 당선됐다.

동구·군위(을) 강대식 의원은 76.1%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대구지역 최고 득표율을 기록하며 당선돼 기쁨을 더했다.
아시아경제

영남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수성(갑) 주호영 의원과 하남(갑) 추미애 의원은 22대 총선 당선자 중 최다선인 6선 고지에 올랐으며, 경산 조지연 의원과 안산(병) 박해철 의원, 용인(갑) 이상식 의원은 처음으로 금배지를 달았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