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삼성전자 OLED TV, 英·美 IT매체로부터 기술 호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의 2024년형 OLED TV 신제품이 영국과 미국의 주요 테크 미디어들로부터 연이어 호평을 받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IT 전문매체 T3는 OLED TV(모델 S95D)에 5점 만점과 '플래티넘 어워드'를 수여하며 "OLED 성능에서 비약적인 도약을 이뤄낸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해당 매체는 S95D에 대해 "2세대 AI 4K 프로세서가 훌륭한 명암비와 향상된 색상 표현으로 4K 영상을 디테일하게 구현해주고, 인공적인 느낌이 없다"면서 "최고의 프로세싱과 뛰어난 이미지 정확도를 갖춘 최고의 4K 디스플레이"라고 했다.

영국의 트러스티드 리뷰는 같은 제품에 대해 "OLED 기술을 한 단계 격상시켜 뛰어난 밝기는 물론 컬러와 명암 구현력이 업그레이드되어 최상의 화면을 지원한다"고 호평했다.

이어 "삼성 OLED TV 중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는 최고의 디자인"이라며 "화면 주변의 프레임이 매우 얇아서 집중해서 시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뉴스위크는 S95D를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하고 "창문이 있는 방에서도 훌륭한 시청 경험을 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영화 애호가와 게이머들은 S95D의 깊은 블랙과 정확하고 밝은 HDR 성능을 알아볼 것"이라고 평가했다.

미국의 IT 리뷰 전문 매체 '테크아리스(Techaeris)'는 S95D를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하고 "S95D OLED TV는 어떤 사이즈의 OLED TV를 찾고 있더라도 최고의 선택"이라고 평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OLED는 라인업을 확대해 총 3개 시리즈(SD95·SD90·SD85)의 5개 사이즈(83·77·65·55·48)로 총 10개 모델을 선보인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