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1 (금)

CFK, '길고양이 이야기: 야옹야옹 Edition' 스위치 패키지판 6월 27일 한국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FK(대표 구창식)는 '길고양이 이야기' 시리즈 합본 패키지 '길고양이 이야기: 야옹야옹 Edition'을 닌텐도 스위치로 오는 6월 27일 국내와 아시아 지역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게임동아

길고양이 이야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길고양이 이야기' 시리즈는 국내 인디 게임사 '삐요 스튜디오'가 개발했으며 어드벤처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제목과 같이 길 고양이를 소재로 '이유 없는 학대', '무분별한 도움으로 피해를 받는 주민들의 갈등'과 같이 우리 사회에 만연한 동물에 대한 지식 부재, 책임감 회피와 같은 차가운 시선을 받는 유기묘, 길 고양이의 이야기를 풍부한 감수성으로 그려냈다.

이를 기반으로 '길고양이 이야기' 1편은 모바일, 스팀,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하며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19 Made With Unity' 베스트 인디 게임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게임성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작년에는 스핀오프 형태의 후속작 '길고양이 이야기2: 집밖은 위험해(이하 길고양이 이야기2)'도 스팀 플랫폼에 호평 속에 발매했다.

게임동아

게임 스크린샷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동아

bonus for pre-orderin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호평 속에, CFK는 삐요 스튜디오와 협력해 시리즈를 총망라한 합본 패키지를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하는 '길고양이 이야기: 야옹야옹 Edition'은 '길고양이 이야기', '길고양이 이야기2' 등 시리즈 모두가 포함되어 있다. 국내와 아시아 지역 유통은 H2인터렉티브가 맡는다.

한편, CFK는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 '길고양이 이야기: 야옹야옹 Edition'의 6월 27일 발매일 발표와 동시에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예약특전으로는 '야옹야옹 아크릴 키홀더'가 증정된다.

본 키홀더는 상자 속에 누워있는 고양이의 귀여운 모습을 표현하고 있으며 현재 아시아 지역은 예약판매를 진행 중이다. 국내도 빠른 시일 내 예약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