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정진욱 당선인 '환호' |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광주 동구남구갑 더불어민주당 정진욱(59) 당선인은 10일 "민주주의와 민생 회복, 지역발전을 염원한 모든 분의 정성이 모인 결과"라며 "민주당이 수권정당, 강한 야당으로 거듭나도록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정 당선인은 "김대중 대통령이 열었던 호남정치의 전성기도 다시 한번 활짝 열고, 남구민의 든든한 일꾼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당선 소감은.
▲ 광주 동·남구 갑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에 감사드린다. 오늘의 승리는 대한민국의 근본적 변화를 요구하는 국민의 승리다. 무능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라는 광주 남구민의 준엄한 명령이다. 민주주의와 민생 회복, 남구와 광주의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모든 분의 소중한 정성이 모인 결과다. 국회의원 당선인으로서 여러분의 기대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 총선에 반영된 유권자의 민심은.
▲ 시민의 삶이 참으로 어렵다. 무엇보다 고물가 민생 파탄, 경제 추락을 가속화한 윤석열 정권의 실정(失政)을 바로잡아 서민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빠르게 회복시키라는 민심의 명령을 받아 안겠다. 이 시대 진정한 개혁이자 시대적 과제인 윤석열 정권 청산과 정권 탈환을 위해 맨 앞자리에 서겠다.
-- 강조하고 싶은 지역 공약은.
▲ 광주 남구는 할 일이 많은 지역이다. 대촌에 있는 산업단지 두 곳에 기업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만들어야 한다. 어르신 복지, 교육, 교통 문제 등도 해결해야 한다. 선거운동 과정에서 시민께서 말씀하신 다양한 고견을 반영해 지역 현안 해결과 민생 살리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의정활동 포부는.
▲ 초심을 잃지 않겠다. 겸손하고 치열하게 일하겠다. 시민 한분 한분의 간절한 요구에 반드시 응답하는 정치를 하겠다. 민주당이 대안을 제시하는 수권정당, 강한 야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당 발전을 주도하겠다. 고 김대중 대통령이 열었던 호남 정치의 전성기도 다시 한번 활짝 열겠다. 변화와 개혁을 바라는 광주와 남구의 선택이 옳다는 것을 반드시 입증하겠다.
pch80@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