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선거와 투표

공식 선거운동 첫 주말…충북 후보들 표심공략 '동분서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야 후보 21명 전통시장 등에서 거리유세…간담회로 민심 청취

(청주=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22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이후 첫 주말인 30일 충북의 여야 후보 21명은 지역 곳곳을 누비며 표심 공략에 나섰다.

대부분의 후보는 요란하지 않은 도보 유세와 간담회 등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청주권 후보들
[후보 캠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의 '정치 1번지'인 청주 상당의 국민의힘 서승우 후보는 첫 주말을 맞아 육거리시장과 성안길 일대에서 배우 최준용, 가수 박일남·최석준 등과 함께 연예인 지원 유세를 펼쳤다.

용정축구공원에서 거리 인사로 주말 선거운동을 시작한 더불어민주당 이강일 후보는 상당산성, 명암저수지, 무심천 체육공원 등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유원지를 집중 공략했다.

녹색정의당 송상호 후보는 청주랜드 어린이체험관을 찾아 주말 나들이를 나온 주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고, 시내 소나무길과 육거리시장에서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청주 서원의 국민의힘 김진모 후보는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일대를 비롯해 충북스포츠센터, 사직사거리 등에서 거리 인사에 집중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청주권 후보들
[후보 캠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에 맞선 민주당 이광희 후보는 산남사거리에서 아침 인사를 시작으로 개신배수지 족구장, 충북스포츠센터, 용화사 등을 돌며 유권자들과 소통했다. 청주 흥덕의 국민의힘 김동원 후보는 이날 복대사거리 거리인사에 이어 가경 메가폴리스 광장으로 자리를 옮겨 연예인 유세단과 함께 얼굴 알리기에 주력했다.

민주당 이연희 후보는 테크노폴리스 입주예정자협회, 충북장애부모회, 충북공공디자인협회와 잇따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지원을 당부했다.

청주 청원의 국민의힘 김수민 후보와 민주당 송재봉 후보는 오일장이 열린 내수시장에서 집중 유세를 펼치며 세 겨루기를 했다.

또 김 후보는 율량동 일대에서 거리 인사를 이어갔고, 송 후보는 축산인협의회와 간담회를 마련해 정책 논의를 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비청주권 후보들
[후보 캠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주의 국민의힘 이종배 후보는 장날을 맞은 풍물시장과 벚꽃축제가 열리는 충주댐 일대를 돌며 거리 유세를 펼쳤고, 오후에는 호암동과 교현동 상가에서 거리 인사를 이어갔다.

민주당 김경욱 후보는 유세차를 타고 용산동·호암동·서충주 일대를 돌며 지지를 호소하고, 전통시장 등지에서도 집중 유세를 하며 표밭갈이에 집중했다.

제천·단양의 국민의힘 엄태영 후보는 신동테니스장, 적십자봉사관, 단양 어상천면을 찾아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한편 장날을 맞은 남부 5개 면을 둘러보며 지지를 호소했다.

민주당 이경용 후보는 봉양읍 일대에서 거리 인사를 펼친 뒤 청풍면으로 이동해 지지자 모임에 참석, 다양한 민심을 수렴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비청주권 후보들
[후보 캠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남4군(보은·옥천·영동·괴산)의 국민의힘 박덕흠 후보와 민주당 이재한 후보는 나란히 옥천 오일장을 찾아 민심 사로잡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중부3군(증평·진천·음성)의 국민의힘 경대수 후보와 민주당 임호선 후보도 음성 금왕 무극시장과 진천 전통시장을 오가며 거리 유세를 펼쳤다.

이어 경 후보는 진천 연락사무소 개소식을, 임 후보는 증평지역 청년단체 간담회를 했다.

이밖에 개혁신당 김기영(청주 흥덕), 새로운미래 이근규(제천·단양), 무소속 우근헌(청주 상당)·권석창(제천·단양) 등 군소정당과 무소속 후보들도 이날 개별활동을 통해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jeonc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