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선거와 투표

공식선거운동 첫 주말 광주 후보들 치열한 유세 경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말 여가활동 나선 표심 공략…합동·지원 유세도 잇따라

구속 중인 송영길 후보는 '가족 선거운동'…당원들 '삭발' 단행

연합뉴스

공식 선거운동 첫 주말 맞은 광주 광산을 후보들
(광주=연합뉴스)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 주말인 30일 광주 광산을 후보들이 광산구 일대에서 유세전을 펼치고 있다. 2024.3.30 [민형배·안태욱·김용재·이낙연·전주연 후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reum@yna.co.kr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 주말인 30일 광주 지역 후보들이 현장을 누비며 뜨거운 유세 경쟁을 펼쳤다.

모처럼 포근한 봄 날씨 속에 열린 야외 행사장부터 지역구 골목골목까지 돌며 한 표를 호소했다.

전국적인 관심 지역구로 꼽히는 광주 광산을 후보들은 주말임에도 이른 아침부터 유세차량 위에 올라 주요 도로를 돌며 표심 공략에 나섰다.

현역 지역구 의원인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후보는 이날 오전 광주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광주여대에서 개최된 전국 생활체육 배구대회, 영천초에서 열린 배드민턴클럽 창립 기념식 등에 참석해 유권자들을 만났다.

오후에는 같은 당 박균택 후보와 합동 유세를 하며 투표를 통해 검찰 독재를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안태욱 후보는 수완동 국민은행 사거리에서 유세차량에 올라 "광주 발전을 위해 이제 힘 있는 여당 후보에게도 기회를 달라"고 외쳤다.

안 후보는 수완동 상권을 돌며 유권자들과 상인들의 민심을 청취하며 "국민의힘이 광주 8개 지역구에 모두 후보를 낸 진정성을 믿어주시고 뽑아주시면 호남 발전 정책과 예산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광주 광산을 민형배·이낙연 후보
(광주=연합뉴스)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 주말인 30일 오전 광주 광산을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후보(왼쪽)와 이낙연 후보가 각각 신창IC와 광주송정역 앞에서 유세를 하고 있다. 2024.3.30 [민형배·이낙연 후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reum@yna.co.kr


새로운미래 이낙연 후보는 아침 일찍 광주송정역 앞에서 같은 당 광산갑 정형호 후보와 집중유세를 벌였다.

민주당을 탈당하고 새로운미래에 합류해 총괄 선대위원장을 맡은 오영환 의원이 이날 유세에 동참해 양당 체제 변화와 지역 발전을 위한 새로운 선택을 호소했다.

광주 광산을·광산갑·북구을 등 3곳에 후보를 낸 새로운미래는 오후에는 용봉동으로 자리를 옮겨 북구을 박병석 후보와 함께 집중 유세를 이어갔다.

녹색정의당 김용재 후보는 이날 오전 산월분기점에서 유세 차량에 올라 "기후를 지키는 나라 살림을 꾸리고 민생을 최우선으로 챙기는 국회를 만들겠다"고 호소하고 오후에는 수완 국민은행사거리와 수완 농협하나로마트를 돌며 유권자들과 만났다.

진보당 전주연 후보는 남부대 수영장과 수완 인라인스케이트장, 임곡 파크골프장, 풍영정천 산책로를 찾아 주말 여가 활동에 나선 주민들을 공략했다.

일부 주민들은 "정부가 너무 못해서 투표를 통해 바꿔봐야겠다고는 생각하는데 아직도 누굴 지지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였고 전 후보는 "의미 있는 한 표를 행사해달라"고 당부했다.

각 정당 후보들은 지역구 번화가와 전통시장, 대형마트 등을 찾아 적극적으로 유권자들과 접촉했다.

연합뉴스

"송영길 보석 기각 규탄" 삭발
(광주=연합뉴스) 소나무당 시도당 위원장들이 30일 오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앞에서 송영길 대표의 보석 청구 기각을 규탄하며 삭발을 단행했다. 왼쪽부터 김태성 대전시당위원장·마화용 서울시당위원장·김대성 경기도당위원장·황태연 당대표 권한대행·이경복 인천시당위원장·이주연 광주시당위원장. 2024.3.30 [소나무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areum@yna.co.kr


한편 소나무당은 구속 상태로 재판 중인 송영길 후보의 보석 청구가 기각되면서 부인 남영신씨와 아들 송주환씨 등이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송 후보의 가족들은 이날 광주 서구갑 지역구 내 교회 새벽 예배 참석을 시작으로 광주여상 동문회 등산대회 송영 인사, 광주시청에서 열린 걷기대회 참석, 양동 시장 방문 등을 했다.

이주연 광주시당 위원장과 마화용 서울시당위원장·이경복 인천시당위원장·김대성 경기도당위원장·김태성 대전시당위원장 등은 송 후보의 보석 기각 결정에 항의하며 이날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삭발식을 했다.

areu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