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총선현장] 한동훈, 연일 '이조심판' 강조...'양문석·박은정·공영운' 野후보 비리 맹공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의왕·안양·안산=뉴스핌] 박서영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4·10 총선 공식선거 운동 이튿날인 29일 서울·경기 곳곳을 돌며 수도권 민심을 살폈다. 이날 한 위원장은 어제에 이어 '이조(이재명·조국) 심판'을 연일 강조하며 대야 공세 수위를 한층 높였다.

특히 한 위원장은 '친명'(친이재명) 양문석(경기 안산갑) 후보의 대출비리와 조국혁신당 비례1번 박은정 후보 남편의 전관예우 논란을 수차례 지적했다. 이밖에도 공영운, 김기표, 문진석 등 야권 후보자들의 도덕성 문제를 도마 위로 올렸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29일 서울 영등포구 신풍로에서 열린 지원유세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03.29 pangbin@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 첫 지원유세 일정으로 서울 영등포 영진시장삼거리를 찾았다. 이곳에서 한 위원장은 "조국이 말하는 검찰개혁은 한 건에 22억 원 씩 땡겨가는 전관예우가 양성화 되는 것인가"라고 직격했다. 이는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1번을 부여받은 박은정 전 검사의 남편 이종근 전 검사장의 다단계 사기 변론을 비판한 것이다.

그러면서 한 위원장은 "법 집행하는 일을 오래하며 살았지만 형사사건 단 1건에 22억 원을 받아가는 것은 처음 봤다. 아무리 전관예우라 해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20억 원도 아니고 왜 22억 원 인지 아는가, 부가세 10%까지 대신 내게 한 것이다. 세금도 그 쪽에서 내게 하기 위해 22억 받아간 것"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사기꾼을 변호해 22억 원을 받았다. 그거 다 피해자들의 피같은 돈"이라며 "그건 전관예우 변호사들 돈이 아니라 피해자들이 돌려받아야 할 돈이다. 그 정도면 공범"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서울 동작구 성대시장 유세에서도 같은 논조의 공세를 펼쳤다. 그는 "부가세 10%까지 알뜰하게 받아 챙겨놓고 전관예우 하지 말자, 검찰개혁 하자는 것이 조국 대표"라며 "한번에 22억원을 받아가는 전관예우는 듣도 보도 못했다. 전관예우가 아닌지 조 대표가 답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 대표는 같은날 서울 여의도 조국혁신당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종근 전 검사장의 '전관예우 거액 수임' 논란에 선을 그은 바다.

그러자 한 위원장은 곧바로 경기 의왕시 지원유세를 통해 "조금 전 조 대표가 입장을 냈다. 수임을 맡긴 사람을 위해 일하는 것이면 마치 다 괜찮은 것처럼 말했다"며 "자기 편이면 사기꾼을 변호해서 한번에 22억 원을 땡기는 것이 검찰 개혁이냐"고 맞받아쳤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29일 서울 영등포구 신풍로에서 열린 지원유세에서 지지자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다. 2024.03.29 pangbin@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안양 만안구 삼덕공원에서 유세 연설을 통해 민주당 후보자들의 논란을 거론했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 문진석 후보(충남 천안갑)는 부부가 허위 증명서를 만들어 농지를 취득했던 걸로 처벌받았다. 민주당에 양문석(경기 안산갑)이란 분도 있다. 부동산을 취득하는데 대학생 딸이 새마을금고에서 11억 원을 대출받았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그는 "범죄자 세력을 심판해야 한다. '이조(이재명·조국) 심판'을 하는거다. 이조 심판은 네거티브가 아니라 민생"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또 한 위원장은 경기 군포 산본로데오거리 지원유세를 이어갔다. 이곳에선 한 위원장은 "평생 제 쪼대로(마음대로) 살았고 누구 눈치를 안 보고 살았지만 최근 여러분들의 눈치를 보고 있다"며 "여러분의 사랑을 받고 싶고 선택을 받고 싶다. 낮은 자세로 여러분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관심있고 거기에 반응한다"고 호소했다.

경기 안산시 선부광장 지원유세에서도 비슷한 발언이 나왔다. 그는 지지층을 향해 "여러 찬반이 있을 수 있지만 저희는 국민 여러분이 불편하시고 좀 이상하다 느끼시면 (민심을 수용)한다"고 말했다. 이는 같은날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사의를 표명한 것을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이에 더해 한 위원장은 곧바로 이어진 경기 평택시 지원유세 이종섭 주호주대사와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에 대해 자신이 직접 사퇴를 건의했다면서 "정부에 대한 불만을 여당과 자신이 해결하겠다"고 쐐기를 박았다.

그는 "여러분이 황상무 수석 문제가 불편하고 문제 있다고 했을 때 제가 그만두게 건의했고 그걸 관철했다"며 "이종섭 대사가 외국에 있을 때 내가 (대통령실에)귀국해야 된다고 설득했다"면서 "그리고 저도 (사퇴를)건의했다만, 이종섭 대사가 오늘 사퇴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할 것이다. 그것이 나아가야 할 정치"라면서 "앞으로도 우리 정부가 맘에 들지 않게 하는 일 있으면 저한테 이야기 해달라. 제가, 국민의힘이 해결하겠다"고 자신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이날 저녁 경기 오산 및 수원 지원유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29일 서울 영등포구 신풍로에서 열린 지원유세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03.29 pangbin@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eo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