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제 22대 총선

'대파 논란' 이수정 "잠시 이성 잃고 실수했다..사죄드린다" [2024 총선]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지난 26일 이수정 국민의힘 경기 수원정 후보가 페이스북 릴스에 올린 이른바 '대파 격파' 영상. 부적절 시비가 붙자 서둘러 삭제했다. /사진=SNS 갈무리,뉴스1


[파이낸셜뉴스] 이수정 국민의힘 경기 수원시정 후보가 '대판 논란'에 뛰어든 것에 대해 사과했다.

이 후보는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생을 모른다는 저들의 지적이 부당하다는 생각에 잠시 이성을 잃고 실수의 말을 했던 것에 대해 사죄드린다"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민생 현장 점검 차원에서 서울 서초구의 한 마트를 방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대파 판매대 앞에서 "대파 875원이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이 된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었다.

이에 이 후보는 지난 25일 JTBC '장르만 여의도'에 출연해 "대파 한 단이 아닌 한 뿌리를 말한 것"이라며 "한 봉다리(봉지)에 세 뿌리냐 다섯 뿌리냐가 중요하다"고 윤 대통령을 옹호했다가 야권으로부터 뭇매를 맞았다.

이후 이 후보는 이른바 '대파 격파' 영상을 페이스북에 올려 파장이 확산됐다.

그는 26일 '육개장에 넣을 대파를 샀습니다!'라는 제목으로 20초 분량의 영상을 공개했다.

양손에 대파를 들고나온 이 후보는 "오늘 아주, 제가 대파 격파합니다. 이쪽 한 단에는 7개 들었고요, 이쪽 한 단에는 8뿌리 들었어요. 가격으로 따지면 한 개(단)에 2500원씩, 재래시장에서. 두 단 사니까 5000원밖에 안 합니다"고 설명했다.

이 후보 측이 올렸던 해당 영상의 일부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대파 한 뿌리 이수정 근황' 등의 제목으로 화제가 됐으나 현재 이 영상은 삭제된 상태다.

논란이 확산되자 이 후보는 "연로하신 부모님을 모시고 양육과 사회생활을 어렵게 이어왔고 늘 근검절약하면 살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미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제 순진함을 자책해 봐야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고 지적하며 순수한 의도로 올린 영상을 야권에서 악용했다며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이 후보는 "민생을 더 깊게 촘촘하게 챙기겠다"며 "다시 한번 걱정 드린 점 사죄드리며 수원의 변화 최선을 다하여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

파이낸셜뉴스

사진=이수정 국민의힘 경기 수원시정 후보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수정 #대파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