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서울시, 쌍문·정릉동 등 새 신통기획 재개발 후보지 6곳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도봉구 쌍문동 81, 동대문구 장안동 134-15, 양천구 신월5동 72, 성북구 정릉동 898-16, 강북구 미아동 345-1, 관악구 신림동 419 일대 등 6곳이 신속통합기획 민간 재개발 후보지로 선정됐다.

조선비즈

도봉구 쌍문동 81 일대 위치도. /서울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28일 제2차 재개발 후보지 선정위원회를 열어 이들 6곳을 신통기획 대상지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통기획은 민간이 주도하는 재개발·재건축 초기 단계부터 시가 개입해 사업성과 공공성이 적절하게 결합한 정비계획안을 짜는 등 신속한 사업 추진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지정으로 신통기획 재개발 후보지는 총 63곳이 됐다.

쌍문동 81 및 미아동 345-1, 신림동 419 일대는 반지하 주택 비율이 높아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구역이다.

장안동 134-15와 신월5동 72 일대 또한 구역 내 반지하 주택이 많고, 인근 공공재개발사업 및 아파트단지 등과 함께 기반시설 연계가 가능할 것으로 검토됐다.

산자락 저층주택가인 정릉동 898-16 일대는 시의 경관지구 높이 규제 완화 계획과 맞물려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지역으로 검토돼 선정됐다.

후보지로 선정된 구역은 상반기부터 정비계획 및 신통기획 수립용역을 착수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해 정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재개발 후보지 투기방지대책에 따라 이번에 선정된 신통기획 재개발구역은 권리산정기준일이 ‘자치구청장 후보지 추천일’로 적용된다. 시는 향후 토지거래허가구역 및 건축허가제한구역도 지정 예정이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선정된 후보지는 기반시설이 열악하고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지역”이라며 “재개발사업 추진을 통해 양질의 주택을 공급해 주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백윤미 기자(yum@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