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김경율 "용산 입만 쳐다보다 당 지지율 바닥…한동훈도 힘들어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김경율 비대위원이 지난 2월 8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는 모습. 2024.2.8/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레드팀 노릇을 하는 김경율 비대위원은 최근 지지율 하락세는 당이 용산 대통령실 입만 쳐다봤지, 당이 주도적으로 움직이지 않은 탓이라고 비판했다.

반전을 위해 당이 파열 또는 파국도 두려워하지 않고 의대 증원 논란 해결에 앞장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은 28일 밤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 승부'에서 "오늘 모 기업인들 조찬 모임을 갔는데 걱정하는 내용이 '대통령실과 당과의 관계에 있어서 대통령께서 조금 양보해 당에 활로를 줬으면 좋겠다'는 부탁이 많았다"고 했다.

이어 "당과 대통령실과의 관계에 있어서 그동안 당이 주도권을 가지지 못했다. 총선 시기만큼은 당이 현안에 대해 주도권을 가지고 나갔어야 했다"며 "대통령실이 어떻게 할까 봐 기다리고 기다리다 점점 지지율이 빠졌다. 흔한 저잣거리 말로 '바닥 밑에 지하실이 있다'는 그런 것까지도 겪게 되는 그런 상황이 오지 않았나 싶다"고 입맛을 다셨다.

김 위원은 "저 같은 경우도 한 번 풍파를 맞았던지라 또 후폭풍 맞을까 봐 좀 말을 자제한 적이 있었다"며 "결국 그런 것들이 쌓이고 쌓이고 해서 대처하기에 약간은 늦은 듯한 그런 느낌도 없지 않아 있다"고 안타까워했다.

패널이 "과거 대통령실과 여당 모습과 달리 여기는 소통이 없는 것 같다"고 하자 김 위원은 "그런 부분이 많이 아쉽다. 당 또는 비대위에서 한동훈 위원장을 보위하고 보좌해 주는, 백업해 주는 그런 목소리와 움직임들이 많이 나타나지 않아 안타깝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 위원장이 과거 공개회의뿐만 아니라 비공개회의 때도 웃으면서 농담하는 모습이 쉽게 눈에 띄었는데 최근에는 웃으면서 말하는 걸 못 봤다"며 "아, 정말 요즘 힘들구나, 제가 봐도 한 위원장이 힘들어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김 위원은 "정치에서 가장 기본적인 수단은 소통인데 국민의힘은 그런 게 부족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최대 현안 중 하나인 의대 증원 논란에 대해 "전향적인 것 이상으로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민심을 얻는 것이라면, 또 기회를 찾는 거라고 하면 파열도 파국도 마다하지 않아야 한다"고 당이 정부와 불편한 관계를 감수하더라도 증원 숫자 조정 등에 앞장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