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AI미소녀·빨강머리 앤에 MLB까지....게임 신작 러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컴투스 신작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 '스타시드:아스니아 트리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매력 만랩'의 인공지능(AI) 미소녀, 인기 드라마와 웹툰, 인기 소설 '빨간머리 앤' 등을 앞세운 국내 게임사들의 기대작들이 본격적으로 출시된다. MMORPG, 육성·액션 RPG, 모바일 야구 게임 등 게임 장르도 다양하다.

아스니아 트리거...사전예약 150만명

29일 업계에 따르면 컴투스의 야심작 '스타시드:아스니아 트리거'가 국내 출시됐다. ‘스타시드’는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를 맡은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인류 멸망을 막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이 배경이다.

‘스타시드’의 가장 큰 재미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수십 명의 아름다운 소녀 캐릭터를 수집해, 원하는 방향으로 육성하고 스테이지를 돌파해 나가는 것이다. ‘스타시드’는 출시에 앞서 진행된 국내 사전예약 참여자 수가 150만 명에 육박할 정도로 게임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컴투스는 ‘스타시드’ 국내 출시 이후 글로벌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의 야심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도 흥행 시동을 걸었다. 태국에서 오픈베타를 진행 중인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지난 21일 태국과 캐나다에서 오픈 베타를 시작한 지 하루 만에 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이틀 만에 매출 1위를 달성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 1위를 기록 중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이다. 글로벌 사전 등록 5일 만에 50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였다.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오는 4월 24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자 100만명을 넘어섰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의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이 게임은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한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판타스틱 베이스볼 170개국 출시

위메이드는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을 최근 170여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판타스틱 베이스볼'은 MLB, KBO, CPBL 등 글로벌 리그를 통합한 최초의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싱글 플레이와 챌린지 등 PvE(Player vs Environment) 모드를 비롯해 전 세계 이용자와 경쟁하는 시즌, 시뮬레이션, 올스타 PvP 등 다양한 콘텐츠들로 구성됐다. 실제 선수들의 얼굴과 동작을 사실적으로 구현해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파이낸셜뉴스

네오위즈 모바일 퍼즐 신작 '오 마이 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기소설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한 네오위즈 모바일 퍼즐 신작 '오 마이 앤'도 기대주다.

네오위즈의 '오 마이 앤'은 네오위즈 산하 ROUND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이면서 집과 정원을 꾸미는 ‘하우징 콘텐츠’와 주인공 ‘앤’을 위한 코스튬을 수집하는 재미가 있다. 현재 한국과 미국에서 출시됐고, 캐나다, 영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의 4개 국가에서 소프트 론칭을 진행 중이다.

하이브IM의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도 오는 4월 2일 국내와 글로벌에서 출시된다. 2차원(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시나리오 던전을 탐험하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낸 게임으로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통해 몰입도를 한껏 높였다. 글로벌 사전등록 300만 명 이상을 모집했다.
#게임 #AI #신작 #미소녀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