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재명·조국 겨냥’ 발언 수위 더 세졌다..한동훈 “정치를 개같이 하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지 못하게 해달라”

‘민생 행보’ 가락시장서 첫 행보…집중유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정치를 개같이 하는 게 문제지 정치 자체에는 죄가 없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공식 선거운동일 개시일인 28일 오전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에서 진행한 집중유세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저는 그렇기 때문에 정치를 하기 위해 나왔다”고 강조했다.

세계일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10 총선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거리에서 이용호 후보와 집중유세를 하고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 위원장은 이어 “여러분과 공공선을 위해 몸을 바칠 것”이라며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지 못하게 해달라. 제가 바라는 것은 그것”이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 또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의 운명을 좌우할 정말 중요한 선거”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겨냥해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길 바라느냐. 그것을 허용하고 10년 뒤에 손가락질을 받고 싶으냐”고 물었다.

한 위원장은 “이 대표와 조 대표는 속내를 숨기지 않고 뻔뻔하게 나오는데 뻔뻔한 범죄자들이 지배하는 나라에는 미래가 없다”며 “이들이 지배하는 나라가 바로 민주주의와 경제가 무너지는 나라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정치·경제·민생 개혁을 할 것인데 선결 조건은 범죄자들이 여러분을 지배하는 것을 막아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범죄자들이 우리를 지배하는 민생도 정치 개혁도 없기에 이들을 심판하는 것이 민생이고 이·조(이재명·조국)심판이 민생”이라고 했다.

세계일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후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윤희숙 중구성동구갑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한 위원장이 농산물 시장에서 ‘민생 행보’로 총선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0시 첫 공식 선거운동으로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만나 ‘열심히 일하는 생활인을 대변하는 정당’을 내세우며 표심 잡기에 나섰다.

한 위원장은 배추, 과일 도매시장을 둘러본 뒤 기자들과 만나 “이 나라의 운명을 좌우할 중요한 선거운동 기간이 지금부터 시작됐다”며 “국민의힘이 땀 흘려 일하는 생활인을 대변하는 정당이고 그런 분들이 더 잘 살기를 바라는 정당이다. 그런 의미에서 가락시장에서 첫날을 시작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대위원장도 이날 가락시장에서 한 위원장과 함께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가락시장이 위치한 송파구의 박정훈(송파갑)·배현진(송파을)·김근식(송파병) 후보가 동행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