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동생 장례식서 웃으며 셀카, 보험 홍보까지…” 친구의 울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험설계사 일 함께한 친구 A씨·B씨

B씨, A씨 동생 장례식서 찍은 사진 게재

‘보험설계’ 홍보 문구까지…“화가 난다”

이데일리

사진=JTBC ‘사건반장’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자신의 동생 장례식장에서 셀카를 찍고 SNS에 글까지 올린 친구에게 분노한 여성의 사연이 알려졌다.

지난 26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에는 보험설계사 A씨가 보낸 제보 내용이 공개됐다.

A씨의 5년 전 한 운동 동호회에서 친구 B씨와 처음 만나게 됐고, 이후 함께 보험설계사 일을 하며 가깝게 지냈다.

그러던 중 지난해 봄 A씨 동생이 병으로 세상을 떠나고 말았고, 당시 B씨는 A씨의 곁을 지키며 그를 위로해줬다.

그러던 어느 날. A씨는 B씨의 SNS 게시물을 보고 충격을 받고 말았다. 바로 “앞으로 이모가 잘 챙겨줄게”라는 문구와 함께 B씨가 A씨 동생 장례식장에서 웃으며 찍은 셀카를 올렸던 것. 해당 사진에는 B씨와 A씨 동생의 아들 모습이 담겨 있었다.

뿐만 아니라 B씨는 보험설계 홍보 문구와 자신의 연락처까지 남겼다. 해당 글에 한 누리꾼이 “사망 보험 잘 처리해주세요”라는 댓글을 달자 B씨는 ‘좋아요’까지 눌렀다.

이에 A씨는 B씨와 절교를 하는 게 맞는지 모르겠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A씨는 “동생 장례식에서 웃으면서 셀카를 찍은 것도 기분 나쁜데, 이 와중에 홍보와 사망 보험 운운하는 댓글에 ‘좋아요’를 누른 데에 화가 난다”고 심경을 드러냈다.

A씨의 사연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공감능력이 어디로 간 건지”, “저건 친구도 아니다”, “당장 연을 끊어야 한다”, “선을 넘어도 한참 넘었군”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