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제 22대 총선

국힘, 민주 총선 TV광고에 "혐오와 갈등 조장…전파 낭비 수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치 혐오 조장하는 네거티브 선거…심판이 전부냐"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오전 서울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에서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서울 중구성동갑 후보와 박성준 서울 중구성동을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3.28/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국민의힘은 28일 더불어민주당이 공개한 4·10 총선 TV 광고에 대해 "온통 혐오와 갈등을 조장하며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내용 일색"이라며 "이런 수준이면 전파의 낭비"라고 비판했다.

이민찬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과 비례정당 더불어민주연합이 보여준 행태는 정치 혐오를 조장하는 ‘네거티브 선거’뿐"이라며 "마이크를 잡은 민주당 후보들은 사실을 교묘히 비틀어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국민께 보여주고자 하는 그들이 지향하는 가치도, 정책적 방향성도, 국민을 위한 약속도 어느 것 하나 들어있지 않다"며 "더불어민주연합에는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냐. 어떻게 해서든 심판하는 것이 전부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여야가 민생 정책 대결을 펼치기에도 시간은 부족하다"며 "민주당은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진흙탕으로 만드는 네거티브 선거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의 임보라 선대위 공보단 부단장도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연합의 TV광고는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민주연합이 대한민국 국민을 바라보는 인식 수준이 어떠한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1분이었다"며 "남녀노소가 함께 시청하는 TV 광고에 ‘증오’와 ‘혐오’ 등 갈등을 조장하는 내용의 메시지와 화면 구성들은 국민들에게 불쾌감을 주기에 충분했다"고 꼬집었다.

그는 "남탓 일색, 네거티브로 일관하는 더불어민주연합의 모습이 딱하기만 하다"며 "
이제는 ‘증오’와 ‘혐오’가 판치는 여의도 정치에서 벗어나 국민이 우선되고 민생이 전부인 ‘국민정치’로 국민여러분께 보답하겠다"고 했다.

sinjenny9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