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제 22대 총선

울산서 與野 출정식 "나라발전 갈림길 vs 정권심판" [요동치는 전국 총선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각 선거구 후보 모여 합동출정식
태화·공업탑로터리서 유세 첫발


【파이낸셜뉴스 울산=최수상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28일 시작되면서 울산에서도 여야 정당과 후보들이 대대적인 출정식을 열고 유세전에 돌입했다.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울산 후보들이 28일 태화로터리에서 합동출정식을 가졌다. 각 선거구 후보들과 이채익 선거대책총괄본부장(오른쪽 세번째)이 손으로 브이를 만들어 총선 승리를 기원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당인 국민의힘 울산시당은 이날 오전 10시 울산 태화로터리에서 후보자 합동 출정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중구 박성민, 남구갑 김상욱, 남구을 김기현, 동구 권명호, 북구 박대동, 울주군 서범수 등 울산 6개 선거구 총선 후보와 시의원 보궐선거에 나서는 최병협 후보를 비롯해 당원과 지지자 등이 참석했다.

후보자들은 마이크를 잡고 순서대로 발언을 이어가며 소중한 한 표를 당부했다. 이어 유권자들을 향해 큰절을 올리고, 승리를 다짐하는 만세 삼창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울산시당 선거대책위원장은 "이번 총선은 나라가 발전하느냐 아니면 후퇴하느냐를 결정하는 참으로 중요한 선거이다"라며 "우리는 나라의 발전을 위해 윤석열 대통령을 뽑았는데, 민주당과 야권은 온갖 입법 폭주를 하면서 일하고 싶은 대통령을 가로막고 뒷덜미를 잡아당기며 민생의 발목을 잡았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울산만 보더라도 6년 전에 온갖 선거 공작에 속아서 더불어민주당 시장, 구청장, 군수 뽑아줬더니 지역 경제는 위축되고 일자리와 인구는 줄어들었다"라며 "국민의힘 단체장들을 당선시키니 울산이 다시 발전하고 있는데, 그래서 일 잘하고 힘 있는 여권 후보를 뽑아야 하는 것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배부한 출정식 논평에서는 "대한민국의 법치와 자유, 공정과 정의를 짓밟고, 비열한 선거 공작으로 울산 시민의 자존심에 상처를 내며 산업 수도 울산의 심장을 멈춰 서게 한 이들이 다시금 권력을 사유화하도록 두어서는 안 되는 선거이다"라고 강조했다.

파이낸셜뉴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8일 더불어민주당 울산지역 총선 후보자와 선거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이 울산 남구 공업탑로터리에서 합동출정식을 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야당인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같은 시간 울산 공업탑로터리에서 이번 총선에서 연대를 선언한 진보당 울산시당과 함께 '정권심판, 국민승리 출정식'을 진행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송철호 전 울산시장을 비롯해 중구 오상택, 남구갑 전은수, 남구을 박성진, 동구 김태선, 울주군 이선호 등 5개 선거구 총선 후보와 시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손근호 후보, 당원과 지지자 등이 참석했다.

울산 북구의 야권 단일후보인 진보당 윤종오 후보는 개인 일정으로 참석하지 않았으나, 진보당 윤희숙 상임대표와 윤한섭 울산시당 선거대책본부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송철호 상임선대위원장은 "윤석열 정권은 불과 2년 동안 정치·경제, 외교, 사회 등 모든 분야에서 퇴행과 비행을 저질렀고, 그 결과 우리나라가 아르헨티나나 필리핀처럼 폭삭 망한 나라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다"라며 "이번 총선은 무도한 불법을 자행하는 정권을 심판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윤석열 정권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법통을 계승한다'라는 우리 헌법을 무시하는 반헌법 세력이자 친일 정권이다"라며 "432년 전 일본이 임진왜란을 일으켰을 때 울산에서 의병이 일어나 이 강토를 지켰던 것처럼 이번 총선에서 우리가 의병이 돼 정권을 심판하자"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ulsan@fnnews.com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