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국회의원 이모저모

국민의힘 제주 "20년 이상 민주당 독점 바꿀 때" 지지 호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국민의힘 제주도당 '정치교체 2024, 혁신 선거대책위원회'는 27일 "이제는 바꿀 때가 됐다"며 총선 지지를 호소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제주도당 선대위 출정식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국민의힘 제주도당 '정치교체 2024, 혁신 선거대책위원회'는 27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출정식을 갖고 국회의원 선거에 나선 후보들에 대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3.27 bjc@yna.co.kr



선대위는 공식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을 하루 앞둔 이날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출정식을 갖고 "제주시 갑·을 선거구는 20년 동안, 서귀포시는 24년 동안 국회의석을 민주당이 독점했지만 제주의 현실과 도민의 살림살이는 별로 나아진 것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선대위는 "중요한 것은 제주의 경제 여건"이라며 "갈수록 악화 일로를 걷는 소상공인들의 매출과 소득을 보면 마음이 무겁기 그지없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어려워지는 제주 경제 지형을 넓히고 도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정책 마련을 위해 이제는 바꿀 때가 됐다"며 "국민의힘이 제주에서 20년 만에 국회 의석을 배출한다면, 1석이 10석에 버금가는 상징성과 영향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대위는 또 "4·3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다. 국민의힘 일부 인사들이 4·3 관련 발언 논란으로 도민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라고도 했다.

선대위는 "현재 제주지역 선거 구도가 약세이기는 하지만 제주에서부터 잔잔한 바람이 불고 거센 태풍으로 변할 것이라 믿는다"며 "하나의 마음으로 똘똘 뭉쳐서 도민의 마음으로 들어갈 것이다.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bj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