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현장연결] 노태악 선관위원장 "허위사실 등 중대선거범죄에 신속·단호 대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장연결] 노태악 선관위원장 "허위사실 등 중대선거범죄에 신속·단호 대응"

4·10 총선 공식 선거 운동 개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대국민 담화를 발표합니다.

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의 발표 현장으로 직접 가보겠습니다.

[노태악 / 중앙선관위원장]

정부의 정책 집행을 감시하는 동시에 나라 살림을 심의하고 의결할 국민의 대표를 선출하는 중요한 선거입니다.

국민을 위해 제대로 일할 대표를 잘 선택하려면 무엇보다 먼저 정책 선거가 실현되어야 합니다.

후보자는 허위사실과 비방 등 상대방에 대한 비난과 공격보다는 실현 가능한 정책과 공약으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해야 합니다.

유권자께서는 정당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확인하고 살펴보아야 합니다.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을 검증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정책 선거 분위기를 조성해 주십시오.

유권자 여러분,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라고 합니다.

유권자 의사가 선거라는 민주적 절차를 통해 그 결과에 오롯이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정한 선거 관리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전투표함 보관장소 CCTV를 24시간 공개하고 개표 과정에 수검표 절차를 추가하여 투개표 과정에 투명성과 공정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절차뿐만 아니라 선거운동의 공정도 중요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금품수수나 매수, 허위사실 공표 등 선거 질서를 해치는 중대 선거범죄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입니다.

공무원의 선거 관여 행위는 선거의 근간을 훼손하는 중대한 위법 행위이므로 모든 공직자께서는 중립의 자세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선거는 국민의 선택을 받기 위한 치열한 대결의 장입니다.

동시에 승복과 포용으로 갈등과 대립을 치유하고 국민통합을 이뤄가는 아름다운 과정이 되어야 합니다.

정당 후보자는 유권자의 선택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유권자께서는 당선자에게 축하의 박수를, 낙선한 후보자에게는 격려를 보내주십시오.

선거관리위원회는 공정하고 신뢰받는 선거 관리를 통하여 모든 국민이 화합하고 하나가 되는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이번 선거가 극단의 정치 대결을 넘어 희망찬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