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콘텐츠 핫&뉴] 펄어비스 ‘검은사막’, 블랙스톤 통합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검은사막’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의 장비 강화 아이템인 ‘블랙스톤’의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를 27일 적용했다.

지난해 이용자 초청 행사 ‘칼페온 연회’에서 공개한 바 있는 이번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스톤’ 아이템 사용이 더욱 편해졌다. ‘블랙스톤’은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무기와 방어구 등 두 종류로 구분되어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무기 한 종류로 통합했으며 기존 보유 중인 ‘블랙스톤(방어구)’은 흑정령을 통해 ‘블랙스톤(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흑결정 조각도 ‘뾰족한 흑결정 조각’으로 간소화했으며 아이템 간소화와 함께 강화 재료 아이템의 명칭도 변경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대양에서 즐길 수 있는 ‘교역, 물물교환’ 콘텐츠 의뢰와 아이템 획득 과정을 완화해 물물교환 갱신 대기 시간을 줄이고 선박 증축 재료 획득 기회를 확대했다. 요리, 연금 시 필요한 재료의 양을 잘못 넣었을 경우 재료가 없어지지 않도록 개편했으며 야생마 획득 시 힘겨루기 미니 게임 시간을 11초에서 6초로 단축했다.

4월 10일까지 ‘진짜 크자카 조각상’ 획득 이벤트도 진행해 ▲어느 모험가의 유품 ▲잠식된 우두머리의 기운 ▲그믐달 연금 촉매제 ▲가모스의 비늘 등의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신규 인던 ‘피의 성채’ 추가

매경게임진

‘아이온 클래식’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PC MMORPG ‘아이온 클래식’에 신규 인스턴스 던전 ‘피의 성채’를 추가했다.

‘피의 성채’는 6명의 이용자가 두 개의 파티를 이루어 각각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던전이다. 56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1일 1회 입장할 수 있다. 공략에 성공하면 최상위 PvE 아이템 ‘타오르는 구원의 무기’를 비롯해 ‘어린 용제의 날개깃’ 등을 얻을 수 있다. 늘어나는 무기인 ‘타오르는 나락의 무기’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월드 매칭 서버 변경 ▲‘어비스 계급’ 개편 등을 적용했다. ‘어비스 계급’은 이용자가 시즌별로 지정된 필드에서 상대 종족 제압 시 획득하는 ‘어비스 포인트’에 따라 산정된다. 지난 20일에 추가된 최상위 PvP 아이템 ‘전투 함대장 장비’도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셀렉트’와 ‘피스트’ 서버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해 각종 아이템을 선물한다.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파티 던전 개편

매경게임진

‘제노니아’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MMORPG ‘제노니아’에 파티 던전 콘텐츠를 개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 ‘파티 던전’의 난이도가 조정되고 보상이 개선된다. 던전의 각 구간을 완료하면 다음 지역으로 자동 텔레포트할 수 있으며 ‘에픽 석판 조각’, ‘에픽 레시피 조각’ 등을 얻을 수 있다.

‘특수 던전’ 콘텐츠도 각 던전의 상위층이 확대돼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족의 보급로’에서는 골드 보너스와 강화 주문서 획득량이 늘어나며 ‘아르카스의 시험장’에서는 신비가루를 풍부하게 얻을 수 있다.

PC와 모바일 두 가지 접속 환경을 연동하는 ‘Z 플레이’ 시스템도 도입한다. PC버전을 실행한 상태에서 모바일로 ‘Z 플레이’를 활성화하면 PC로 즐기던 콘텐츠를 그대로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오는 4월 11일까지 파티 던전 및 특수 던전에서 몬스터 처치 미션 이벤트, 4월 17일까지 ‘무카카알데이 14일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문톤 신작 ‘워처 오브 렐름’, 사전 다운로드

매경게임진

‘워처 오브 렐름’


문톤은 신작 모바일게임 ‘워처 오브 렐름’의 사전 다운로드를 27일 시작했다.

오는 28일 정식 서비스에 앞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미리 게임을 설치할 수 있다.

‘워처 오브 렐름’은 ‘심포니 오브 에픽’의 개발사 문톤의 최신작이다. 아시아 사전예약에 200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타워 디펜스와 RPG 장르가 혼합된 방식이 특징이며 판타지 대륙을 탐색하며 100여명이 넘는 영웅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담았다.

◆블리자드 ‘디아블로4’, 레이 트레이싱 적용

매경게임진

‘디아블로4’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4’에 새로운 그래픽 업데이트 기능인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하고 ‘어머니의 축복’ 이벤트를 실시한다.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통해 더 사실적인 그림자 표현과 섬세한 표면 반사 효과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표면이 주변 광원 그림자에 가려지는 정도를 측정하는 환경광 차폐 기능도 업데이트했으며 접촉 그림자가 이전보다 더 많은 성역 내 캐릭터에 적용되도록 개선했다.

오는 4월 3일 오전 2시까지는 ‘어머니의 축복’ 이벤트를 통해 경험치와 금화 획득량이 35% 증가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