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르르용병단은 플레이하드가 자체 개발해 지난해 3월 글로벌 론칭한 모바일 게임이다. 한 손 조작 가능한 세로 배치형 플레이 방식으로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출시 2달만에 국내 양대 마켓에서 인기게임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10월에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넘어섰다.
11월에는 대만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 구글플레이 2023년 ‘베스트 픽업앤플레이(Best Pick Up & Play)’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12월에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 ‘구글 플레이 베스트 2023’에서 ‘베스트 인디게임’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누적 이용자수 600만명 이상, 이용자가 잡은 총 몬스터수 12억마리, 캐낸 광석은 총 100억개가 넘었다. 필드에서 획득한 보물상자 개수 1억9500만 개, 누적 골드 소비량 250억개, 누적 고기 소비량은 536억개로 집계됐다.
플레이하드는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전설 영웅 100%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신중혁 플레이하드 대표는 “우르르용병단은 플레이하드를 새로운 도전으로 이끌어준 고마운 게임”이라며 “무엇보다 지금까지 올 수 있게 지켜봐 준 우르르용병단 유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사진=넵튠)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