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3월 이벤트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이벤트 ‘유니온 릴레이’를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유니온 릴레이’ 일일 미션 완료 시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솔 에르다의 기운’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릴레이 박스’를 지급한다.
‘유니온 릴레이’ 누적 점수 보상으로 ‘VIP 버프 선택 교환권’, ‘궁극의 유니온 칭호 교환권’, ‘다함께 펀치킹 의자’ 등을 선물한다.
치장 및 성장 아이템을 선물하는 ‘우주 스타 핑크빈!’ 이벤트를 4월 4일부터 실시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면 희귀도 하급과 중급 알파벳이 포함된 ‘핑크 꾸러미’ 또는 희귀도 상급 알파벳을 담은 ‘핫 핑크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다.
6월 26일까지 매일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해 ‘슈피겔라의 황금마차’ 출석 도장을 찍으면 ‘경험의 코어 젬스톤’, ‘황금마차 스페셜 박스’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종 개선 사항을 적용한다.
메이플 유니온 시스템 개편으로 공격대원 전투력 공식에서 ‘스타포스 수치’에 의한 공식이 ‘전투력’에 의한 공식으로 대체된다.
‘감시자 칼로스’, ‘진 힐라’ 등 일부 보스 콘텐츠에 타이머 UI를 추가해 보스 별 핵심 패턴을 한층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일부 보스의 예고 이펙트 및 패턴 이펙트를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일부 보스 패턴의 예고 딜레이를 늘린다.
◆ ‘크로니클’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TRY’와 컬레버
크로니클 |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TRY’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일환으로 ‘슬레이어즈 TRY’ 캐릭터 5종이 크로니클에 소환수로 등장한다.
각 캐릭터는 두 가지 속성으로 출시되며 주인공 ‘리나’는 불 속성과 어둠 속성, 빛의 검을 쓰는 검사 ‘가우리’는 물 속성과 빛 속성, 마검사인 ‘제르가디스’는 바람 속성과 어둠 속성, 세일룬의 무녀 ‘아멜리아’는 바람 속성과 빛 속성’, 수수께끼의 신관 ‘제로스’는 물 속성과 어둠 속성으로 등장한다.
각 컬래버 캐릭터는 원작의 성격을 그대로 살린 전투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리나는 각종 마법을 활용한 원거리, 근거리 공격을 주로 사용하며 가우리는 검을 이용해 근거리 전투를 펼치다 빛의 검을 사용하면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식이다.
‘리나’와 ‘가우리’, ‘제르가디스’는 21일부터 얻을 수 있으며 ‘아멜리아’와 ‘제로스’는 오는 4월 4일에 출시된다.
컬래버레이션 퀘스트 시나리오와 특별 던전인 ‘이교도의 지하 사원’도 새롭게 추가됐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 ‘R2M’ 신규 서버 ‘타나토스3’ 사전 예약 접수
R2M |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R2M’의 신규 서버 ‘타나토스3’의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서버 오픈 시 ‘최상급 변신/서번트 뽑기권’, ‘최상급 매터리얼 상자’ 등 아이템 7종을 보상으로 증정한다.
‘타나토스3’ 서버가 열리는 오는 28일부터 약 두 달간 ‘토벌증표 획득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규 서버 회원은 일반 보스와 이벤트 보스를 처치하고 획득한 ‘토벌증표’로 영웅 등급의 ‘변신/서번트 확정 뽑기권’ 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다.
같은 기간 캐릭터의 고속성장을 지원하는 ‘버닝 이벤트’도 열린다.
내달 매주 일요일, 총 4회 진행되는 ‘스팟 쟁탈전’에서는 참여자들에게 전체 보상과 점령에 따른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R2M’에서는 신규 서버 오픈 기념 출석체크와 레벨 달성 등 다수의 이벤트와 7000회 이상의 무료 뽑기 혜택을 제공한다.
◆ ‘플레이투게더’에 봄이 찾아왔다…‘봄’ 테마 아이템
플레이투게더 |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봄이 찾아왔다.
분홍빛으로 물든 카이아섬에서 꽃놀이를 즐기면서 각종 봄 테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여우 공방이 문을 열었다.
여우공방은 벚꽃 미끼와 벚꽃 가구 등 다양한 테마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며 이 곳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여우 물약을 통해 대형 펫 큰 여우도 만나볼 수 있다.
봄 테마 아이템 제작을 위해서는 카이아섬 곳곳에 떨어져 있는 벚꽃 꽃송이가 필요하다.
광장에 있는 NPC ‘우여’와 함께 스케치북에 멋진 그림을 가득 채우고 받은 포인트를 여우 상인에게 가져가면 여러가지 봄 테마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벚꽃이 피어 있는 기간 동안 벚꽃놀이를 주제로 한 사진대회가 개최된다.
이 밖에도 광장 벚꽃 나무 아래에서는 도도한 매력의 여우 펫을 담고 있는 ‘여우알’이 나타난다.
◆ ‘3on3 프리스타일’ 캐릭터 ‘자이언트 G’ 업데이트
3on3프리스타일 ‘자이언트 G’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에 신규 캐릭터 ‘자이언트 G’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자이언트 G’는 실험으로 높은 지능을 가지게 된 고릴라 캐릭터로 외모와 다르게 젠틀하고 박학다식한 모습을 보인다.
이 캐릭터는 근거리 덩크를 활용하여 골 밑에서 공격 루트에 대한 심리전을 걸거나 전용 스킬인 ‘쉐도우 블록 앤 캐치’를 통해 후방에서 적의 공격 기회를 빼앗는 골 밑 싸움에 특화됐다.
특히 패시브 스킬 ‘야수 해방’을 통해 근거리 덩크 2번 성공 시 내면의 야수성이 깨어나 특정 상황의 모션이 보다 야성적인 모션으로 변경되며 스킬 효과가 강화된다.
조이시티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자이언트 G’에 관한 영상을 제작하여 스트리밍 사이트에 업로드 시 조회수와 영상 퀄리티에 기반하여 포인트를 지급하는 스트리밍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자이언트 G’와 같은 포지션인 파워포워드 캐릭터로 경기를 플레이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PF 위크 이벤트’가 개최된다.
◆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기간 한정 콘텐츠 ‘약탈폭풍’ 공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신규 콘텐츠 ‘약탈폭풍’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용군단’에 10.2.6 콘텐츠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해적 테마의 기간 한정 이벤트인 베틀로얄 콘텐츠 ‘약탈폭풍’을 선보였다.
‘약탈폭풍’은 점점 좁아지는 지도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자가 승자가 되는 방식의 콘텐츠다. 승자 외에도 모든 참여자가 각각의 보상 트랙을 가져갈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생존 과정에서 능력을 발견해 레벨을 높일 수 있으며 최대 3등급(영웅)까지 올릴 수 있다. 높은 가치의 희귀 NPC를 제압하거나 보물 상자를 찾아 영웅급 능력을 얻을 수도 있다.
또 계정 내 진행도가 공유돼 ‘술통다리 해적단’ 영예 트랙은 어느 캐릭터로든 최대 40레벨까지 달성이 가능하다. ‘용군단’ 및 클래식 이용자 모두 약탈폭풍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새로운 약탈왕 앵무새 탈것과 방울이 게 애완동물, 용군단 이용자를 위한 추가 형상변환 획득 기회 등이 주어진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